앞니 레진 비용 가격(+깨진, 벌어진 경험 솔직 공유)

이번 글에서는 앞니 레진 비용과 가격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어릴 때부터 앞니가 벌어져 있는 분들도 있고, 살다가 사고로 인해 치아가 깨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레진은 감쪽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데요.

앞니 레진 비용


보통 벌어진 앞니 레진 비용은 약 30만 원 정도합니다. 이어지는 내용을 통해 구체적인 전국 레진 평균/최소/최대 비용, 레진의 효과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읽어봐주세요.

앞니 레진 비용

앞니 레진 효과

저 같은 경우 선천적으로 앞니가 조금 벌어진 케이스였는데요. 초등학교~고등학교를 거쳐 대학교, 직장인이 되었을 때도 벌어진 앞니 때문에 늘 스트레스이자 컴플렉스 였습니다. 어린 시절 교정을 못해 사회생활을 하면서 하기엔 시간과 비용이 너무 들어서 포기하고 살았는데요.

시간이 흘러 치과에서 치아 치료를 하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벌어진 앞니를 요즘 레진으로 감쪽같이 만들 수 있는데 한번 해보지 않겠냐고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그게 가능하냐고 물었더니, 그럼요 라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앞니 레진 비용


그래서 저는 레진 비용이 얼마 정도하는지 여쭈었고, 보통 30만원 중반쯤 한다는 견적을 내주시더라구요. 치료 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앞니 앞쪽보다 뒤쪽에 레진을 두껍게 바르고 벌어진 치아 사이로 레진을 뒤쪽과 연결하는데요. 투명한 레진을 연결해서 단단하게 고정시키더라구요. 시간이 지나 레진이 마르고, 심미적인 효과를 위해 기존 치아와 최대한 비슷하게 모양에 신경을 쓰고 색깔도 유사하게 만들었습니다.

치료가 끝나고보니 정말 만족스럽더라구요. 솔직히 지금까지 앞니를 늘 신경쓰면서 크고 밝게 웃지를 못했는데요. 보통 썩쏘라고 하죠? 그런 소극적이고 어색한 미소만 짓다가, 레진 치료 후에 비로서 활짝 웃게 되었습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레진 종류별 가격은 어떻게 할까요?

우선 레진 전국적인 최소, 최대, 평균 가격을 소개해드릴께요. (모두닥 사이트에 기반한 것으로 정확한 내용입니다. ^^)

  • 최소: 3,500원
  • 평균: 97,186원
  • 최대: 220,000원

앞니 레진후 단점은?


살면서 왜 진작 레진을 하지 않았는지 정말 후회막급이었지만 이제라도 하게 되서 정말 만족스럽고 행복하더라구요. 하지만 주의할 점도 있는데요. 아무로 정교하게 만들어 놓아도 레진은 레진일 뿐입니다. 배나 사과같은 과일 정도 씹어먹는건 괜찮은데, 습관적으로 치킨의 뼈를 앞니로 씹거나 무언가 딱딱한거를 아무생각없이 앞니로 뜯으면 앞니가 부서지더라구요.

저는 그렇게 2번이나 부숴졌습니다. 첫 째로 앞니로 레고 블록 붙은 것을 아무생각없이 뜯다고 부서지고, 두 번째로 치킨의 딱딱한 뼈를 물었나고 부숴졌습니다. 만약 이와같은 경험을 했다면 너무 놀래지는 마세요. 왜냐하면 치과에 가면 금방 다시 원상복구 시켜줍니다.

앞니 뒤의 레진을 두텁게 바르닌게 시간이 걸리지, 앞니 부러진 것은 5분이면 뚝딱 복구시켜주더라구요. 그리고 공짜로 해주시구요. ㅋㅋ 이건 병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의사 선생님 말씀을 들어보니 원래 처음에 몇번은 쉽게 부러질 수 있다고 하더군요. 어쨋든 2번째 치료 이후에는 현재 3년 넘게 부러지는 일이 없고, 레진의 탈색도 없이 만족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앞니가 벌어졌다면?

그동안 앞니 벌어짐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왔다면 꼭 앞니 레진하시길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4~5년 정도에 다시가서 한번 새롭게 할까 생각중입니다. 변색 때문에요. 만약 변색이 별로 안되면 지속적으로 써도 될 것 같구요.

웃음은 환하고 밝에 웃어야 얼굴이 이뻐진다고 하더라구요. 주름도 보기 좋게 되구요. 레진을 했다고 치아가 불편하거나 심미적으로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 레진 비용과 효과, 경험담 등을 공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