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깨짐 치료비(+후기 솔직 공유, 금, 인레이, 레진 비용)

오늘은 어금니 깨짐 치료비에 대해 개인적인 경험과 재료별 가격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까 합니다. 예전에 위, 아래 어금니 관리를 잘 못해서 레진을 한 적이 있는데요. 최근에 식사를 하면서 뭔가 찝찝해서 어금니 근처를 살펴보니 치아가 펑크가 난 것처럼 깨져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레진을 한지 한 15년 정도가 지나니 재료가 약해졌을테고, 뭔가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먹으면서 치아가 깨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어금니 깨짐 치료비가 얼마나 나왔는지, 개인적인 치료 경험담 까지 구체적으로 공유해드릴테니 글을 끝까지 읽어봐주세요. ^^

어금니 깨짐 치료비


먼저 깨짐이 발생한 어금니는 아랫쪽 어금니 중에서 맨 안쪽에서 2번째 위치한 곳이며, 웃을 때 잘보이는 곳입니다. 예전에 치킨을 먹다가 이빨이 부러져서 치료를 받은 어금니가 있는데, 이번에도 제가 자주가는 단골 치과를 가본 후 비용을 여쭤보았습니다.

진단결과 다행이도 어금니가 썩어서 깨진것은 아니라서 신경치료는 받지 않았구요. 치료방법은 깨진 부위를 상아색 인레이나 금으로 떼우는 방식입니다.

어금니 깨짐 치료비

어금니 깨짐 치료 비용

  • 레진의 경우 6~10만원 내외
  • 치아색 인레이 비용은 30만원
  • 금으로 떼우면 35만원

보통 레진은 저렴하지만 강도가 약해서 해 넣고도 깨지는 경우가 많아 요즘 사람들이 별로 선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약 떼워야 하는 범위가 광범위하게 넓으면 금으로 떼우는게 가장 튼튼하고 좋다고 하구요. 다행이도 상한 범위가 좁거나 웃을때 잘 안보니는 부위라면 치아색 인레이와 같은 재료로 치료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심미적인 효과까지 고려해서 치아색 인레이로 견적을 받았구요. 30만원의 비용이 청구되었습니다.

어금니 깨짐 치료기간은?


어금니가 깨져서 치과에 가면 원인부터 찾게 됩니다. 외부의 물리적 요인으로 깨진 것인지, 충치로 인해 손상이 간건지 확인을 하구요. 충치라면 충치를 제거하고, 외부적 요인에 의해 단순히 깨진 것이라면 깨진 자리를 임시 재료로 메꾸게 됩니다. 보통 알아서 해주시는데, 의사에 따라 어떤 재료로 빈자리를 메꿀 것인지 상담을 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후 두 번을 더 치과에 가게 되는데요. 첫 번째는 빈 모양대로 본을 뜨고, 두 번째는 본뜬 치아를 자리에 고정시킵니다. 그런데 저의 경우 자꾸만 임시로 메꿔놓은 재료가 빠져서 불편했는데요.

보조물이 사라지면 어떻게 해야할까?

중간에 보조물이 자꾸만 빠질 수 있습니다. 보통 치과에서 치료받는 반대편 치아를 쓰라고는 하는데 식사를 하다보면 그렇게 잘 안되서 결국 보조물이 빠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 충치 때문에 치아가 깨진 분들은 음식물이 빈 곳으로 들어가서 통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참지말고 신속히 치과를 방문하여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금니 깨짐 비용

치아 크라운 가격은?

제 경우 치아가 안좋아서 여러군데를 한꺼번에 치료를 받았는데요. 앞니 레진, 임플란트 및 어금니 크라운 등 엄청난 비용이 들어갔습니다. 또 다양한 경험도 했는데요. 아래 글들을 통해 그 점을 담아놓았으니 꼭 함께 읽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 외에도 다양한 치아 정보가 있지만, 제가 결론적으로 드리고 싶은 말은 동네 치과보다는 큰 치과에 가시는 것이 예약과 비용적인 측면에서 더 유리하구요. 임플란트를 하셔야 한다면 싸다고 아무데서나 하지 마시고 꼭 여러군데를 비교하고 실력좋은 곳에서 하시길 바란다는 점입니다.

만약 지방에 사신다면 더욱더 큰 치과에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장비가 좋으면 임플란트 수술도 깔끔하고 덜 아픕니다. 그리고 뼈이식을 하는 경우 자신이 이미 가입해 놓은 상해보험이나 종신보험에 수술비 특약이 있는지도 확인해보시구요.

저의 경우, 종신보험이 있는데 임플란트 수술비 특약 중 치조골 이식이 들어가서 200만원을 받고 치료했습니다. 큰 도움을 받았죠? ^^ 이상으로 어금니 깨짐 치료비에 대해 개인적인 경험담을 공유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 최근 레진 치료 가격 및 비용(모두닥 홈페이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