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경험 솔직 공유)

이번 글에서는 어금니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크라운을 씌울 정도로 치아 충치가 심한 경우, 보통 신경치료를 선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가하면 크라운을 씌울 수도 없이 증상이 심해서 임플란트를 어쩔 수 없이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죠.

따라서 크라운 가격 뿐 아니라 신경치료 혹은 만약의 경우 임플란트까지 함께 정보를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다면 원하는 정보를 얻게 되실 수 있으니 집중해주세요. ^^

어금니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


최근 자연 치아의 색상을 맞추거나 강도가 뛰어난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많이 선택하시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격은 골드크라운과 비슷하거나 조금 저렴하고, 예전에 주로 사용하던 PFC 크라운보다는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 역시도 이번에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씌우게 됬는데요. 병원에서 3가지 선택지를 주더라구요. 가격은 PFC -> 지르코니아 -> 금 순으로 비쌌습니다.

어금니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

어금니 지르코니아 가격

그럼 구체적으로 알려드릴께요. 어금니에 크라운을 씌우는 가격이 생각보다 비싼데요. 어떤 크라운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비용은 차이가 납니다. 최근엔 아까 말씀드린 PFC 크라운을 별로 선호하지 않으며, 지르코니아와 골드크라운 중에 선택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보통 안보이는 안쪽 혹은 위쪽 어금니에는 골드크라운을 사용하고, 웃는 모습에 드러나는 곳에는 지르코니아를 사용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최근 치과에서 물어본 가격입니다.

  • 골드 크라운 : 60~65만원
  • 지르코니아 : 55~65만원

거의 가격대가 비슷하지만 지르코니아가 약간 더 저렴한 편입니다. 요즘 금값도 많이 오르고 시장 물가도 올라서 아무래도 골드 크라운이 더 비싼 것 같은데요. 향후 점점 더 비싸질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변수는 재료보다도 ‘병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인 것 같습니다. 재료비에 필요이상으로 많은 마진을 붙이는 비양심적인 곳도 있으니 잘 비교해보고 치과를 선택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건 실력이지만요.

아래는 ‘전국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에 대한 정보이니 참고하세요. (모두닥 홈페이지 정보라 정확합니다)

  • 최소 비용: 280,000원
  • 평균 비용: 477,400원
  • 최대 비용: 700,000원

제가 한 곳은 평균비용보다 살짝 더 높았네요. 그래도 양심적이고 친절하며 실력이 뛰어난 선생님이라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어금니 크라운 씌우는 비용


보통 치아가 심하게 썩거나 상하면 기본치아를 살리기 위해 신경치료를 선행하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신경치료는 치아당 5~8만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며, 신경치료 비용은 보험청구가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과거엔 크라운 치료를 하면 신경치료 비용을 받지 않는 치과도 많았는데, 요즘은 대부분의 치과에서 신경치료비를 받는다고 하네요. 저도 이번에 3회에 걸쳐서 신경치료를 받았는데 생각보다 고통스럽고 번거로운 과정이었습니다. ㅠ

사실 해외에서는 신경치료 하는데만 1,000달러 즉 우리나라 돈으로 100만원 이상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에반해 우리나라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의료기술도 발전해 있어서 더 좋은 환경이니 나름 감사할만한 일이겠죠?

임플란트를 해야하는 경우

앞선 예처럼 신경치료를 한 후 크라운을 씌어 어금니를 살릴 수 있으면 다행이지만, 염증이 깊어 치아를 발치하거나 기타 이유로 자연치아를 살릴 수 없다면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데요.

임플란트는 돈도 많이 들지만, 수술시 약간 무섭기도 하고, 상당히 오랜 시간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해보면 생각보다 그렇게 많이 아프지는 않습니다. 5년 전만해도 꽤나 아팠는데, 이제는 의료기술과 장비들이 훨씬 나아져서 이전보다 더욱 간단하고 훨씬 덜아프게 치료가 가능하니 너무 무서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종신보험 같은 곳에서 수술비 1종, 2종 등 청구할 수 있는 보험들이 있으니 잘 찾아보시구요. 또한 만 65세 이상은 어르신들은 임플란트 2개까지 개당 37만원 정도로 정부지원을 받아 치료하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 해외 유명 임플란트 150~200만원
  • 국내 오스템 보통 120~150만원

최근에 일부 치과에서 임플란트를 저렴하게 60~ 80만원 정도에 해준다는 곳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의 경우 시술도 시술이지만 사후관리가 더욱 중요한데요. 따라서 너무 저렴하기만 한 곳은 조금 의심을 해보시고, 충분히 관리를 잘 받을 수 있는 곳인지 알아보고 여러군데 견적을 받아보신 후 진행하신다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

치과 치료는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이번에 여러군데 치료도 하고 크라운을 씌우면서 꽤 돈이 많이 든 것 같습니다. 사실 진작에 아팠는데 제가 조금 미루다가 상태가 심각해진 곳도 있습니다.

따라서 치아가 아프면 신속히 치과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늦게 가면 단순히 떼울 곳도 신경치료를 하고 크라운을 씌우고, 잘못하면 치아를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해야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이가 아프다면 무조건 빨리 치과를 찾는 것이 이득입니다.

그리고 1년에 한번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스케일링 꼭 받으시길 추천드려요. 심미적인 효과도 있지만 치아 건강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비용은 1만~1만5천원 정도 들어가지만 지원을 받지 않으면 10만원이 넘어가기 때문에 기회를 놓치지 말고 정부지원을 받아 꼭 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해서 어금니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보를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아래 치아 관련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