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플레이 가격 및 요금제 추천 – 나라면 이걸로 본다

이번 글에서는 왓챠 플레이 가격 및 요금제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ott 서비스라면 바로 넷플릭스 인데요. 최근 여러 작품들이 전 세계적인 히트를 치면서 주가가 높아지고 많은 분들이 찾아보고 계십니다. 하지만 넷플릭스라고 만능은 아니죠? 엄연한 단점도 있고 넷플릭스에서 찾아볼 수 없는 작품들도 있기에 대항마로 왓챠를 찾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왓챠 플레이 가격




먼저 무료로 이용해보세요!

왓챠의 경우 무료로 2주간 시청을 하실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한 달간 무료체험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반으로 줄어 2주간만 무료 시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친구를 초대하게 되면 추가로 2주가 늘어 총 4주간 무료 이용이 가능하니 본격적으로 왓챠를 이용해보시기 전에 먼저 무료시청을 해보시고 요금제 등을 결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왓챠 플레이 요금제 가격 비교

왓챠는 2가지 요금제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바로 베이직, 프리미엄 요금제 입니다. 과거엔 3단계 요금제가 있었지만 지금은 이 두 단계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한눈에 보실 수 있게 아래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분 베이직 프리미엄
월 요금 7,900원 12,900원
동시 재생이 가능한 수 1 4
화질 Full HD Ultra HD 4K
HDR 10+의 선명한 화질 X O
저장 가능한 다운로드 영상수 5 100

두 요금제의 차이는 화질, 동시 재생수, 요금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자신이 왓챠를 시청하는 기준이나 목적에 따라 어떤 요금제가 좋을지 달라진다고 생각되네요.

왓챠 플레이 장점




1. 드라마, 영화, 예능, 다큐멘터리 무제한 시청가능

어떤 요금제를 선택하든 9만 여편의 작품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으며, 매주 업데이트 되는 신작들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간혹 요금제를 정상적으로 지불하고 컨텐츠를 보다가도 특정 컨텐츠를 보려면 추가로 요금을 결제해야 되는 서비스도 있는데 왓챠는 한번 결제하면 모든 작품들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2. 여럿이 함께 이용가능!

단 한번의 결제로 동시에 4개의 기기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가족, 지인들과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마땅한 지인이 없으면 인터넷을 통해 파티원을 찾아 함께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여럿이 함께 이용하면 요금제가 저렴해지는 효과도 있겠죠?

3. 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 추천 서비스 제공

왓챠를 통해 연계되어 보고 싶은 작품을 추천 받을 수 있구요. 다양한 사람들의 댓글을 통해 작품을 여러 관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4. 태블릿, 스마트폰, PC, TV, Android TV, 크롬캐스트 감상 가능!

시공간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작품 감상을 할 수 있는데요. 회사, 집, 기차, 버스 등 태블릿, 스마트폰을 통해 이동 중에도 감상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심지어 인터넷이 안되는 환경에서 다운로드 하여 즐길 수도 있으니, 비행기 안에서도 즐길 수 있겠네요!

5. 최대 Ultra HD 4K 해상도로 TV에서 감상가능!

몇 가지 제약은 있지만 구글 크롬캐스트, 스마트TV,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TV 셋톱박스를 이용해서 넓은 사이즈와 질 높은 화질로 왓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왓챠 요금제 추천




1. 베이직 요금제

베이직 요금제는 기본 요금제로 한달 7,9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접속 인원이 1명으로 이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도 1개 입니다. 또한 지원하는 화질은 Full HD로 현재 영상 콘텐츠와 방송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해상도로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저장할 수 있는 콘텐츠의 수는 5개 이구요.

따라서 왓챠 베이직 요금제는 가족이나 지인들과 같이 여럿이 쓰기 보다는 1인이 개인적으로 사용하실 분들에게 맞는 요금제인 것 같습니다. 사실 요금이 프리미엄 요금제보다 저렴하지만 화질이나 동시 재생 기기 등의 제약을 고려해보면 오히려 가성비가 떨어진다고 판단될 수도 있습니다.

2. 프리미엄 요금제

프리미엄 요금제는 한달 12,900원에 동시 접속이 4명까지 가능하며, 동시에 영상을 볼 수 있는 기기도 4대 입니다. 영상 다운로드는 100개 까지 지원되고, 지원되는 최대 화질은 Ultra HD 4K 입니다.

따라서 여럿이 사용할 수록 요금도 저렴해지고 가성비가 더 좋은 요금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4명이 이용한다고 하면 4/N로 나누면, 인당 3,226원에 왓챠를 이용하게 되는 겁니다. 계정 공유만 가능하다면 더욱 좋겠죠? 화질을 중요하게 여기시고 함께 볼 가족이나 지인이 있으시다면 이 요금제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왓챠 플레이 FAQ(궁금한 점)

Q) 왓챠 프리미엄 요금제를 쓰면 4명이서 티비로 보든 핸드폰으로 보든 상관없나요?

A) 동시 재상만 아니면 상관없으며, 한명이 TV, 핸드폰으로 동시에 본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계정 공유시 4명이 한 기기에서만 사용해야 하며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거나 한 명이 여러기기에서 이용을 못하게 이야기 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베이직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프리미엄 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나요?

A) 요금제 변경이 가능합니다. 추가 요금이나 위약금은 없으며 금액 차이만큼 기존의 이용권 결제일이 당겨질 수 있습니다. 변경시 바로 프리미엄 요금제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음 달 청구 요금부터 프리미엄 요금제가 청구됩니다.

이상으로 왓챠 플레이 가격 및 요금제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혼자서만 사용할거면 베이직 요금제, 여럿이 이용할 수 있다면 프리미엄 요금제가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용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기 전에 먼저 2주간 무료 체험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만약 넷플릭스를 이미 이용하고 있다면, 넷플릭스에 없는 컨텐츠들도 왓챠에 많기 때문에 비교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