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캐피탈 후기(+홈서비스, 내돈내산, 모닝 터보)

얼마전 2년 동안 잘 타고 돌아다니던 제 아반떼 HD를 보내고 새롭게 모닝 터보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중고차는 차를 잘 모르면 눈탱이 맞기 쉬워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다가 결국 믿을만하다는 케이카를 이용해 차량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돈이 없어서 전 금액 대출 받았는데요. ㅠ 바로 케이카와 연계된 케이카 캐피탈을 통해서 받았습니다. 홍보 아니구요. 구체적으로 어떻게 모닝을 구매하게 됬는지, 내돈내산, 케이카 캐피탈 후기 알려드립니다.



케이카 캐피탈 후기




K카는 믿을 만한 곳일까?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분들께 가장 큰 고민은 역시 차를 적절한 가격에 잘 구매하는 겁니다. 너무 저렴한 매물을 찾다가는 사기를 당할 확률도 높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데요. 커뮤니티 중고차 관련된 글들을 찾아보면 케이카가 전부 직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믿을 만하다는 평이 많더라구요.

게다가 택배처럼 차를 집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는 홈서비스까지! 실제로 구매해보니까 쿠팡 저리가라더군요. 오전에 구매완료하니 당일 오후에 출고되서 차를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돈이 없고 신용점수도 낮은데 구매 가능한가?

저의 상황을 100% 오픈할 순 없지만, 신용점수가 상당히 낮고 기대출도 있고, 수중에 가진 돈도 별로 없는 편입니다. (이렇게 말하다보니 한심하기도 하고 반성하게 되네요 ㅠ) 하지만 새롭게 영업을 하게 되서 차가 필요하게 되었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케이카 중고차 할부 한도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사실 캐피탈 대출이라 이용하게 되면 신용점수가 확 깎입니다. (전 32점 깎임). 하지만 저처럼 차량은 필요한데 자금은 없고 1금융권도 어렵다면 신중히 고민해보시고 진행하세요.

케이카 Kcar 홈서비스 할부 구매 순서





1. 앱스토어에서 ‘케이카캐피탈’ 검색 후 어플 다운
2. 메인화면에서 중고차 할부 신청
3. 한도 조회
4. 본인 인증
5. 추가 정보 입력

여기까지 완료하면 금리와 한도가 바로 나오는데요. 전 1,200만 원에 금리 12.9% 나왔습니다. (높은 한도ㅠ, 아마 왠만한 분들은 더 적게 나오실 거예요). 당연히 개인의 신용점수에 따라 금리와 한도는 달라집니다.

다음 차량 선택하기를 누리면 케이카 홈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연동하지 마시고 그냥 케이카 홈페이로 들어가세요. 저렇게 하니 이상하게 꼬여서 제대로 진행이 안되더라구요.

구매할 차량 선택하기





전 앞서 말씀드린데로 모닝 터보 모델을 찾아봤는데요. 주로 수도권에서 움직일 거라 큰 차는 필요없고 주차 편하고 좁은 곳 주행 쉬운 모닝으로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나름 날렵한 녀석을 갖고 싶어 터보 모델로 알아봤는데. 제가 알아봤을 시점 기준으로 딱 3대가 있더군요. 그 중에서 가장 저렴한 녀석으로 홈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홈서비스가 안되는 모델들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 직영점에 내방해서만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대부분 홈서비스가 가능하지만 직접 확인이 필요하거나 15만키로 이상 뛴 차량들은 홈서비스가 안되는 것 같았습니다.

원하는 차량을 찾았다면 화면에서 [온라인 바로구매]를 누르면 됩니다. 선택후 배송정보를 입력하면 결제하기가 나오는데, 여기서 케이카 케피탈 할부 신청을 하면 됩니다.

케이카 캐피탈 승인





신청이 완료되면 케이카 직원이 연락을 주는데요. 차량에 대한 주의사항 및 기본적인 사항들을 설명해주시고 결제는 어떻게 진행할 건지 한번 더 확인해 주시더라구요. 저처럼 전액 캐피탈로 진행하시겠다고 하면 직원분이 1시간 이내로 연락을 주겠다고 말하며 통화를 종료 합니다.

저의 경우 약 20분 뒤에 연락을 받았는데 간단하게 대출 승인이 나고 어플에 약정서를 생성해줘서 서명해달라고 요청이 왔습니다. 서명을 하면 케이카 측으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한도 금액만큼 대출이 가능한건 아니고 차량가의 11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차량가의 8% 정도가 세금으로 나오니 남은 금액은 추후에 환급해줍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탁송비가 있는데요. 이건 무조건 현금으로 지급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 그래도 가까운 곳에서 탁송을 받아 약 5만 원 정도 별도로 입금했습니다. 탁송비 최고 금액은 148,000원 이고 아무리 멀어도 이 이상은 안나온다고 하네요.

이렇게 신청이 끝나면 남은건 서류 보내주고 자동차 보험가입을 하면 됩니다. 완료된 시간이 오후 2시쯤 정도 였는데, 보통 탁송기사님 섭외하는데 1~2시간 걸린다고 하네요. 조금 기다리니 기사님한테 연락이 왔는데 오후 4:30~5시 정도에 도착할 거라고 하시더군요. 그런데 조금 일찍 오셔서 4시 정도에 차량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건 거의 퀵으로 받는 수준이네요 ㅋㅋ

드디어 받게된 모닝 터보





드디어 모닝 터보 차량을 받아 볼 수 있었는데요. 탁송 기사님이 차를 끌고 오는동안 특별한 문제는 못느꼈다고 솔직하게 말씀해주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2017년식 4만 8천키로 정도 주행한 차량이었는데 휠 인치도 17인로 인치업 되어있고, 스포츠 타이어가 끼워져 있더라구요. 차를 인수받자마자 한번 밟아 보려고 도로로 나갔습니다.

참고로 케이카 홈서비스는 차량 구입 후 3일 동안의 환불기간 제도가 있으니 타보고 마음에 안들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탁송비는 제외!)

이상 케이카 캐피탈 후기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제는 차량도 온라인으로 쇼핑하는 시대가 되었네요. 결과론적으로 아주 편했고, 차량도 큰 결함이 없어서 대만족이었습니다. 만약 중고차를 알아보신다면 주위에 잘 아는 딜러나 지인이 없을경우 나름 믿을만한 케이카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