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메뉴 추천 BEST 6(+치킨, 사이드, 가격)

교촌치킨 메뉴 추천 6가지를 해드릴께요. 치킨 뿐 아니라 사이드까지 추천드릴건데요. 수 많은 치킨 브랜드 중에 저는 개인적으로 교촌치킨을 제일 좋아하는 편입니다. 교촌 특유의 짭조름하고 바삭바삭한 식감 때문인데요. 그래서인지 교촌에 한번 꽂히면 한동안 교촌치킨만 드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시더라구요. 그 만큼 매니아 층이 두터운 치킨 브랜드 입니다.

교촌치킨 메뉴

그럼 지금부터 인기 많은 메뉴는 무엇인지, 맛과 가격은 어떤지 솔직한 느낌을 전달해 드릴께요.^^

교촌치킨 메뉴 추천 메인 이미지


교촌치킨 메뉴 추천

1. 교촌 레드
2. 교촌 오리지널
3. 교촌 허니
4. 교촌 레허반반순살
5. 교촌 칠리포테이토
6. 교촌 칩카사바

교촌치킨 메뉴 추천1 – 교촌 레드

교촌 레드 시리즈

교촌레드 오리지널 16,000원
교촌레드 콤보, 스틱, 윙 18,000원
교촌레드 순살 19,000원

첫 번째 추천 메뉴는 바로 교촌 레드 시리즈 입니다. 허니가 없던 시절 먼저 레드가 있었는데요. 맛있게 매운 맛 때문에 매운 맛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지 않았나 싶습니다. 매장마다 맵기가 살짝 다르던데, 매운 매장은 또 엄청 맵더라구요. 참고하세요!

교촌레드는 청양홍고추를 이용해 맛을 냇다고 합니다. 보통 양념이 있는 치킨은 먹다보면 질리는데 교촌 레드는 질리지 않고 한 마리 뚝딱입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다음 소개드릴 교촌 오리지널과 번갈아 먹는게 최근데요. 교촌 레드 한 조각, 교촌 오리지널 한 조각 번걸아 먹으면 순식간에 뼈가 눈앞에 쌓이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교촌 콤보는 날개+다리
스틱은 다리
윙은 날개+봉 부위 입니다.

보통 교촌에서는 레드 콤보나 윙을 많이 드시더라구요!

교촌치킨 메뉴 추천2 – 교촌 오리지널



교촌 오리지널

교촌 오리지널 15,000원
콤보, 스틱, 윙 17,000원
교촌 오리지널 순살 18,000원

교촌 오리지널은 교촌의 시그니처 이자 기본 메뉴 입니다. 마늘 간정 소스 베이스의 오리지널 치킨인데요. 다른 브랜드의 기본 후라이드 치킨 같은 존재입니다. 보통 마늘 간장 치킨이라고 하면, 간장, 마늘 향이 진하게 나는 꾸덕한 치킨이 대부분인데요. 오리지널 교촌 치킨은 꾸덕한 양념을 따로 바른 것이 아니라 튀감 자체에 간장과 마늘 향이 배어 있는 치킨입니다. 호불호가 없이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는 치킨입니다.

교촌치킨 메뉴 추천3 – 교촌 허니

교촌 허니 시리즈

교촌 허니오리지널 15,000원
허니콤보 18,000원
허니순살 20,000원

세 번째 추천 메뉴는 바로 교촌 허니 입니다. 레드가 나온 다음에 나온 메뉴죠. 이름 그대로 달달한 간장 베이스의 치킨입니다. 단순히 달기만 한 것이 아니라 짭쪼름한 맛을 더해 중독성이 강한 맛입니다. 단, 계속 먹다보면 약간 질릴 수 있어요.

최근엔 레허반반이라고 해서 레드와 허니를 동시에 먹을 수 있는 반반 메뉴가 나왔더군요. 바로 다음에 소개해드릴 메뉴인데요. 맵단맵단으로 질리지 않게 적절한 밸런스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 입니다. 10번 주문하면 5~6번은 레허반반순살을 시켜 먹습니다 ^^

교촌치킨 메뉴 추천4 – 교촌 레허반반순살



교촌레허반반순살

교촌 레허반반순살 22,000원

네 번째 추천 인기 메뉴는 바로 교촌 레허반반순살 입니다. 교천의 인기 메뉴 레드와 허니 시리즈를 함께 맛볼 수 있는 메뉴 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저의 최애 메뉴입니다. 게다가 순살이라 먹기도 편하고 남는 잔해(?)도 없습니다. 레허반반의 새로운 조합은 SNS를 타고 알려질 만큼 인기가 많구요. ‘단짠’을 넘어 ‘맵단’이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며 인기를 점점 얻고 있습니다.

교촌치킨 메뉴 추천5 – 교촌 칠리 포테이토

교촌 칠리 포테이토

교촌 칠리 포테이토 3,500원

교촌치킨을 시키고 사이드로 우연히 시켰다가 유레카를 부른 메뉴인데요. 가격대비 치킨이랑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는 감튀입니다. 감튀의 퀄리티는 보통이지만 칠리소스 퀄리티가 좋아서 좀 더 맛있게 포테이토를 즐길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칠리 소스에 치킨을 찍어 먹으면 존맛탱 입니다.

좀 더 맛있게 드시고 싶다면 꿀팁으로, 칠리 소스에 치즈를 얹어 전자레인지에 돌려 칠리치즈 소스로 만들어 드시면 훨씬 맛있습니다. 치킨만 먹거 약간 심심할 때, 이렇게 감자튀김 하나만 추가해도 훨씬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추천드려요~

교촌치킨 메뉴 추천6 – 교촌칩카사바



교촌칩카사바

교촌칩카사바 1,500원

일단 가격이 너무 저렴하기 때문에 무조건 추가 고고 입니다. 교촌칩카사바는 카사바라는 작물을 튀겨낸 칩인데요. 카사바는 무기질, 비타민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히 들어있는 작물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는데요.

치킨만 드시긴 심심하다~ 할때, 특히 맥주랑 같이 드실 때는 이 칩카사바를 시키시면 아주 궁합이 좋습니다. 맥주 안주로 딱이거든요. 일반 감자칩 보다는 두꺼운 느낌인데요. 콘치즈 시즈닝을 뿌려서 짭조름 하면서 그냥 계속 집어먹게 되는 마성의 맛입니다.

마무리!

이렇게해서 교촌치킨 메뉴 추천 BEST 6(+치킨, 사이드, 가격)을 자세히 소개해드렸습니다. 저의 최애 메뉴는 4번째 소개해드린 교촌레허반반순살 치킨입니다. 맵단맵단의 조화가 너무 좋더라구요. 게다가 기본적인 짭조름한 간장베이스+바삭바삭한 튀김 옷의 식감까지. 정말 교촌 너무 좋습니다. 여러분도 오늘 저녁 교촌 치킨 한 마리 어떠세요? ^^

>> 교촌치킨 메뉴 보기(메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런 흥미로운 글도 읽어보세요!

가성비 커피 브랜드 – 메가커피 인기 메뉴

여전히 최고의 커피 브랜드 강자 – 스타벅스 인기 메뉴

혜성처럼 등장한 갓성비 햄버거 브랜드 – 노브랜드 버거 인기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