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천국 메뉴 추천 TOP9(+찐 단골 솔직후기)

오늘은 김밥천국 메뉴 추천을 해드릴까 해요. 김밥천국은 꽤 오래전 부터 운영되 온 분식집이지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메뉴들로 알차게 구성되 있는데요. 여러가지 메뉴가 많아 뭘 먹을지 늘 고민이 되는 김밥천국! 김밥천국 거의 대부분을 도전하고 먹어본 찐 단골인 제가 오늘 절대 실패없는 김밥천국 메뉴 추천을 해드리도록 할께요. 아래 내용 꼭 참고해보세용!^^


* 이런 메뉴들도 꼭 함께 읽어보세요!!

다이어트 한다면? 샐러디 추천메뉴!!

빵순이 모엿! 파리바게트 인기메뉴!

디저트는 여기! 디저트39 메뉴 추천!

묵직한 소고기 패티가 매력! 프랭크버거 추천메뉴!

김밥천국 메뉴 추천


우선 김밥천국 이라는 ‘브랜드의 진실‘에 대해 한가지 흥미로운 이야기를 해드릴께요.

김밥천국 브랜드 상표의 진실

우리 동네에 꼭 하나쯤은 있는 김밥천국! 모든 가게가 같은 프랜차이즈 일까요?

결론은 아닙니다. 같은 간판을 달고 있어도 실제론 다른 브랜드일 수 있는데요. 김밥천국 원조 사장님이 상표권을 내기 전에 엄청나게 다양한 유사 상표를 내건 가게들이 생겼다고 합니다. 그래서 김밥천국이란 간판이 있어도 다 같은 회사가 아니라는 점! 알아두세요. 그러니 가게마다 메뉴판도 다르고, 맛이나 퀄리티도 다른겁니다.

김밥천국 메뉴 추천

김밥천국 메뉴 추천 TOP9

그럼 본격적으로 메뉴 추천을 해드릴께요. 오늘은 9가지 베스트 메뉴를 선정했는데요. 제 개인적인 입맛 + 많은 사람들이 추천한 메뉴 기준입니다.

우선 김밥천국 전체메뉴는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김밥천국 전체메뉴 보기(공홈 바로가기)

1. 돈가스

김밥천국 돈까스

처음에 언뜻보면 굉장히 심플하고 평범해 보이지만 맛은 괜찮은 편입니다. 기본 돈가스도 맛있지만 기호에 따라 고구마 돈까스, 치즈 돈까스, 커리 돈까스 등을 선택할 수도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역시나 치즈돈까스가 좋더라구요. 꾸덕한 치즈와 바삭한 돈까스 튀김의 만남!!

2. 라볶이 & 김밥

김밥천국 라볶이

이건 무조건 국룰이죠? 사실상 김밥천국의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는 건, 김밥과 라볶이 그리고 김밥과 라면 인데요. 라면은 집에서도 언제든 먹을 수 있으니 저는 개인적으로 라볶이를 먹는 편이예요. 사실 떡볶이를 좋아한다는 이유가 크지요. 김밥을 라볶이 국물에 샥~ 찍어먹으면 예술인거 다들 아시쥬?

3. 돈까스김밥 & 쫄면


김밥천국에 가면 맨날 라볶이에 김밥만 먹다가 어느날 다른게 땡기더라구요. 특히 비빔국수와 쫄면 종류가 너무나 먹고 싶어서 시키게 되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김밥천국엔 스페셜 세트(김밥+쫄면+돈까스)라는게 있는데요. 저희 집 근처 가게는 아쉽게도 이게 없어요.. ㅜ

쫄면엔 돈가스 조합이 좋은데 김밥도 먹고 싶어서, 3개 다 시켜서 마음껏 먹고 남길까 하다가, 그냥 돈까스김밥 + 쫄면을 시켰습니다. 왠걸? 이 조합도 어마어마하게 좋았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4. 철판김치치즈덮밥

김밥천국 철판김치치즈덮밥

김밥천국 메뉴들은 사실 대부분 무난하지요? 만약 조금 특별한 메뉴가 먹고 싶다면 철판김치치즈덮밥을 추천합니다. 맛은 마치 닭갈비나 낙곱새를 처럼 매운 음식을 먹은 뒤 마지막에 먹는 볶음밥 맛과 비슷합니다. 특히 찐덕하고 고소하게 녹은 치즈가 입맛을 돋구는게 특징입니다. 한번 도전해 보세요.

5. 오므라이스

김밥천국 오므라이스

제 개인적인 입맛에는 김밥천국에서는 ‘계란’이 들어간 음식이 맛있더라구요. 계란이 들어간 대표적인 메뉴인 김밥을 제외하고 오므라이스가 최고였던 것 같습니다. 볶음밥 위에 담백한 달걀 지단이 넓게 입혀져 입맛을 당깁니다. 가끔 오므라이스 소스로 케쳡을 뿌려주는 곳이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케쳡소스는 비추구요. 달달한 돈가스 소스를 뿌려주는 것이 더 맛있더라구요.

6. 비빔국수 & 돈까스


이 조합도 개꿀 조합인데요. 우선 돈까스는 밥을 조금만 접시에 얹어주신게 아니라 공기밥 1개를 통째로 주시더라구요. 맛은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그 맛! 이 돈까스 소스에 비빔국수가 과연 어울릴까? 하고 먹어봤는데요. 처음엔 소심하게 소스에 찍어먹다가 나중엔 너무 맛있어서 전체 싹싹 다 비벼 먹었어요..^^

7. 스페셜 정식

김밥천국 스페셜정식

아까 잠시 언급드렸는데요. 저희 동네 가게에는 없지만 대부분의 김밥천국에는 있는 메뉴 입니다. 어떻게보면 김밥천국 최고급 메뉴라고 봐도 무방한데요. 쫄면, 야채김밥, 맛이 좋은 돈까스까지 한접시에 나옵니다. 다양한 음식을 한번에 먹을 수 있고, 양도 푸짐해서 매우 만족도가 높은 메뉴입니다. 선택 장애가 온다면 무조건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8. 돌솥비빔밥

김밥천국 돌솥비빔밥

그냥 비빔밥은 집에서 해먹기 까다롭지 않지만, 돌솥비빔밥은 꽤 번거로운 메뉴죠? 게다가 음식점 별로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심지어 비싼 곳은 만 원 가까이나 하더군요. 하지만 김밥천국 돌솥비빔밥은 가격도 저렴한 편에 재료도 풍성이 들어가서 꽤나 먹을만 합니다.

9. 계란말이 김밥 & 라면

그냥 김밥에 라면 조합도 진리지만, 김밥천국의 별미인 계란말이 김밥에 라면을 곁들여 먹으면 환상적입니다. 꼭 한번 드셔보세요!

이렇게해서 김밥천국 메뉴 추천을 해드렸는데요. 전체적으로 맛은 무난한 편이고, 식사류보다는 분식류가 맛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일단 위의 메뉴들을 드시면 실패없는 선택을 하실 수 있구요. 매번 같은 음식을 먹으면 질리니까 골고루 돌아가면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김밥천국의 장점은 굉장히 다양한 음식을 그리 비싸지 않은 금액에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어느 지역이나 동네에도 무조건 있는 김밥천국! 하지만 유사 브랜드가 많아 메뉴 종류나 맛, 퀄리티가 모두 다를 수 있다는 점엔 유의하셔야 합니다. 진짜 김밥천국 브랜드를 구분하는 방법까진 모르지만 어쨋든 맛으로 평가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김밥천국 메뉴 추천이었는데요. 글을 쓰다보니 배가 급 고파지네요. 나가서 김밥천국에 가야겠습니다. 오늘은 돈까스 + 쫄면 + 계란말이 김밥으로 가야겠네요.. 유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