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고요의바다 등장인물, 몇부작, 줄거리, 결말(+스포주의)

이번 글에서는 새롭게 나온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결말, 줄거리 등 전체적인 정보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최근 언어의 장벽을 넘어 오징어 게임, 지옥, 마이네임 등의 K 작품들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과연 고요의바다도 이런 바톤을 넘겨 받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목차>

1.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공개시간
2.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몇부작
3.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등장인물
4.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원작은 무엇?
5.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줄거리
6.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결말(스포)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메인포스터

1.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공개시간

고요의바다는 2021년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 24일 금요일 오후 5시에 공개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는 오후 5시에 공개되는 것이 관례이며, 미국 서머타임 기간에는 오후 4시에 제공된다고 합니다.

2021년 8월~12월까지 매월 D.P, 오징어 게임, 마이네임, 지옥, 고요의바다까지 연속 5편의 한국 오리지널 컨텐츠가 공개됬는데요. 앞선 작품들이 모두 성공한 만큼 고요의 바다도 얼마나 큰 인기를 구가할 지 한국인으로서 관심이 갑니다.

2.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몇부작





고요의 바다는 총 8부작으로 부산행의 공유와 킹덤의 배두나가 출연하는데요. 정우성이 총괄 프로듀서로 참가한 한국의 첫 SF 스릴러 시리즈 입니다.

런닝타임은 총 351분(5시간 51분)이기 때문에 하루 날잡아서 한번에 볼 수 있는 그리 길지 않은 길이이구요. 15세 관람가입니다. 고요의 바다는 2년에 거친 프리 프로덕션과 1년 정도의 후반 작업을 거칠만큼 오랫동안 공을 들인 작품입니다. 덕분에 정교하게 구현된 그래픽들이 리얼함을 배가시키고 있습니다.

3.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등장인물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등장인물

대표적인 배우로 공유와 배두나는 물론, 이준, 허성태 등의 배우들이 등장하는데요.

먼저 공유는 우주항공국 최연소 탐사 대장 역할을 맡았습니다. 대원들의 안전을 위해 자기희생도 마다하지 않는 리더쉽을 갖춘 인물이구요.

배두나는 우주 생물학자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원작처럼 그녀를 괴롭히던 비밀을 확인하기 위해 탐사대에 합류하는 캐릭터이구요. 비밀을 하나씩 파헤쳐가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이준이 맡은 류태석이라는 역할은 국방부 엘리트 출신 수석 엔지니어 입니다.

주요 등장인물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공유: 탐사 대장 한윤재 역.
– 배두나: 우주 생물학자 송지안 역.
– 이준: 수석 엔지니어 류태석 역.
– 이무생: 보안팀장 공수혁 역.
– 김선영: 팀 닥터 홍가영 역.
– 허성태: 한국 우주항공국 자원팀 소속 과장 김재선 역.
– 이성욱: 우주선 조종사 김썬 역.

4.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원작은 무엇?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원작

원작은 최항용 감독이 졸업작품으로 만든 “고요의 바다”입니다. 고요의 바다는 달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인데요. 당시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들은 많았지만 의외로 달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는 잘 없었습니다.

제잘 총괄을 맡은 정우성은 “고요의 바다(원작)를 보자마자 매료됬다”라고 말하며, 그동안 많이 다루지 않았던 배경을 무대로 삼고 싶었고, 달은 가깝지만 우리가 아는 정보가 그리 많지 않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다고도 말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고요의 바다 관전 포인트 3가지는 ‘한국 최초 달 착률’, ‘최정예 배우’, 그리고 ‘미스터리의 실체’ 입니다.

5.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줄거리





멀지 않은 미래의 지구는 필수 자원 고갈로 황폐해 졌습니다. 각계의 전문가들이 한팀이 되어 탐사선에 올라 달에 가는데.. 임무는 폐쇄된 연구기지에서 중요한 샘플을 회수하는 것입니다. 간단해 보이는 임무지만 사실 숨겨진 중요한 기밀 미션이 있었는데.. 과연 대원들은 위험천만한 이 미션을 수행하고 살아서 지구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6.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결말(스포)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결말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는 원작을 모티브로 했기 때문에 전체적인 스토리나 등장인물은 비슷하지만 한 가지 기대되는 점은 원작에서 느끼지 못했던 부분입니다.

예를들어 원작에서는 괴물 대신 동생이 출연했지만 넷플릭스 버전에서는 생각지도 못했던 괴물(?)들이 등장할 것 같습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에얼리언 같은…

살짝 스포해드리면 원작에서는 에일리언 같은 괴물이 나온게 아니라 좀비물에 가까웠는데요. 달의 오염된 물을 먹고 죽은 사람들이 좀비처럼 되살아 나는 스토리 입니다.

넷플릭스 고요의바다의 결말을 해석하는데 중요한 원작의 줄거리를 살짝 말씀드리면, 때는 2075년 임상병리학자 정원은 과거의 겪었던 동생의 죽음을 매일 밤 꿈속에서 반복합니다.




정원은 악몽에서 벗어나기 위해 10년 만에 사건이 일어났던 고요의 바다(달)에 돌아가게 되는데요. 거기서 동생이 죽었던 불가사의한 일을 다시금 겪게 됩니다. 사실 달에서는 10년 전 감염된 물 때문에 재난이 일어났었습니다. 그 난리통에 정원은 동생을 잃게 되죠.

10년 후 달 탐사팀에 합류한 정원은 오염된 물을 지구로 가져오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그런데 달에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가 숨어 있었습니다. 그렇게 오염된 물에 노출된 대원들이 하나둘 이상한 경험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것이 바로 고요의 바다 원작 스토리구요. 정원이라는 역할을 이번 넷플릭스 고요의바다에서는 생물학자 역으로 배두나가 연기하게 된 것 입니다. 전반적인 스토리는 비슷할 것 같고, 원작과는 비교되는 어떤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가 등장하게 될지가 가장 큰 관전 포인트 입니다.

그리고 CG가 더욱 발전한 만큼 비주얼 적으로 훨씬 더 리얼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배우들의 연기력도 중요하구요. 기대가 되신다면 하루 날잡아서 약 5시간 밖에 안되는 넷플릭스 고요의바다 정주행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