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국제 전화 이용 꿀팁(+앱, 어플, 미국)

이번 글에서는 무료 국제 전화 거는 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릴까 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해서 컴퓨터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영상통화 및 인터넷 전화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보통 가족이나 지인들의 경우 카카오톡, 라인, 위챗 등과 같은 메신저를 통해 영상 및 음성 통화를 하곤 합니다.

무료 국제 전화


하지만 관공서 혹은 예약이 필요한 공공기관 등에 전화를 하려면 결국 인터넷 전화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요즘 인터넷 전화를 제공하는 어플, 앱 종류가 너무 많고 용도도 다양합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최근 많이 사용하는 품질 좋은 서비스 몇 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무료 국제 전화

1. 구글 Voice (적극 추천!)

구글 보이스는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통신 서비스인데요. 먼저 가상 전화번호를 부여받고 이 번호를 통해 통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하고, 이 구글 계정을 통해 Google Voice  Account(구글 보이스 어카운트)를 개설해야 하는데요. 개설은 미국 내에서만 가능하므로 반드시 VPN을 통해 미국 IP를 맞춘 상태에서 개설하면 됩니다.

이렇게 전화번호를 부여받았으면 구글 보이스 앱을 통해 무료로 미국에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핸드폰으로 전화를 해도 국가번호(+1)은 꼭 누르고 나머지 번호를 이어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구글 보이스 어플을 이용하면 한국 뿐 아니라 세계 어느곳에서도 인터넷만 된다면 미국에 무료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구글 보이스를 통해 미국 외 다른 나라로도 전화는 가능하지만 소정의 이용료가 부과되니 참고하세요.


다시 정리하면 구글 보이스 사용 순서는 이렇습니다.

  1. 구글 계정 생성
  2. 구글 보이스 어카운트 가입
  3. 가상 전화번호 부여받기
  4. 구글 보이스 앱 다운로드 받기
  5. 무료 통화하기

2. OTO 스마트폰 어플

OTO는 우리나라에서 제작된 어플이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앱을 모두 지원합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OTO 측에서는 무조건 무료 서비스라고 홍보는 하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통신사 요금제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통화 잔여분이 있어야 무료인건데요. 따라서 통화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해야 마음놓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제한된 요금제라면 통화 잔여분수를 확인 후 한도 내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OTO 어플을 통해 한국에서 미국은 물론 캐나다, 일본 등 약 90여개국에 무료 통화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OTO 사용자간에는 무료 통화가 가능합니다.

3. 스카이프(Skype)

스카이프는 보통 영상통화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줌(zoom)이 나오기 전에는 활발하게 영상통화로 많이 사용이 됬었는데요. 사실 스카이프는 메신저, 전화도 가능합니다. 비교적 최근에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인수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윈도우 운영체제에 기본적으로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스카이프 사용자 간에는 무료 통화가 가능하구요. 국제전화의 경우 소정의 ($6.99)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그외 저렴한 인터넷 전화 어플

무료 어플 외에도 해외에서 제작된 어플 중 비교적 저렴하게 국제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앱을 소개해드리면요.

먼저 스웨덴에서 제작한 렙텔(Rebtel)을 월 $3의 저렴한 가격으로 무제한 메세지 및 통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외 분당 약 $0.05 센트로 선불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으며, 처음 가입하면 3분 무료 통화 크레딧을 제공해 줍니다.

이외 킵 콜링(Keepcalling)과 와츠콜(Whatscall) 등 다양한 스마트폰 어플이 있으며, 저렴한 유료와 일부 무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렇게해서 무료 국제 전화 이용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요즘 전세계적으로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세계 어느 곳에서나 라인, 카톡, 왓츠앱 등을 통해 서로간의 영상, 전화, 메신저 사용이 무료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공기관이나 관공서 등에 전화를 하려면 앱이 아닌 전화를 해야하기 때문에 인터넷 전화를 이용해야 합니다.

구글 보이스 앱을 통해 특히 미국으로 무료 전화를 할 수 있으며, 기타 어플들을 통해 일부 무료 및 저렴한 유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앱들이 비교적 품질이 좋은 곳이기 때문에 이 중에서 골라서 이용해보시면 될 듯 합니다.


>> 레노버 시리얼 넘버 확인하는 방법(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