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17년산 가격(+싸게사는 꿀팁, 판매처별 비교)

오늘은 발렌타인 17년산 가격을 구매처별로 비교해서 알려드릴께요. 더불에 가장 싸게 사는 곳은 어디인지도 공유할께요. 발렌타인은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위스키 TOP3 중 하나라고 합니다. 맛이나 향도 좋고, 선물용으로 제격이라 그런데요.

발렌타인 17년산 가격

발렌타인 17년산 가격

단, 어디서 사느냐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로 다르고, 심지어 가격이 2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사셔야 합니다. 그럼 구체적인 판매처별 가격 비교를 해드릴께요. 바로 아래 내용을 보실까요?


* 다른 양주 가격 및 정보도 꼭 함께 확인해보세요!!

발렌타인 21년산 가격

발렌타인 30년산 가격

잭다니엘 가격(여기가 제일 싸네!)

조니워커 블루라벨 가격 비교

발렌타인 17년산 핵심 정보

원래 발렌타인 17년산은 제조 계획이 처음엔 없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맛과 향이 좋아 가공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특히 17년산은 알콜 도수가 40도로 꽤 높구요. 종류는 500ml와 700ml 두 종류가 있지만, 500ml는 거의 찾기가 어렵고 현재는 대부분 700ml를 기준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발렌타인은 명품 주류로 브랜드 평판이 높은 양주이구요. 17년산은 발렌타인 중에서도 가격대가 합리적이라 비교적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위스키 입니다.

발렌타인 17년산 700ml

발렌타인 17년산 가격 비교

발렌타인은 다양한 판매처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요. 남대문 수입상가, 백화점, 대형마트, 주류백화점, 면세점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거래되는 700ml를 기준으로 알아볼께요.

바로 아래 내용을 보실까요?

1. 대형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롯데마트, 이마트 등에서 발렌타인 17년산을 12~14만원 정도에 살 수 있는데요. 이 중 이마트가 12만원으로 가장 저렴합니다. 나머지 코스트코, 홈플러스, 롯데마트의 경우 13~14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고가 바닥나는 경우가 많아 미리 재고 유무를 확인하신 후 방문하여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면세점 (인터넷, 오프라인)

사실 양주는 면세점에서 사는 것이 가장 싸게 살 수 있습니다. 현재 아시아나 기내면세점에서는 아쉽게도 판매하지 않으며, 대한항공 기내면세점에서 62달러, 한화로 약 8만8천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주관광공사 면세점,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에서는 현재 발렌타인 17년산은 판매하지 않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참고로 21년산, 30년산은 판매하고 있구요.

그럼 가장 저렴한 대한항공 기내면세점을 통해 바로 쇼핑해보세요. 아래에 바로가기를 남길께요.


대한한공 면세점 바로가기!

3. 남대문 수입상가

남대문 수입상가에서 발렌타인 17년산은 10~11만원 정도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 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네요. 하지만 위치적 접근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1~2만원을 더 주고라도 가까운 대형마트에서 사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4. 주류 백화점

주류백화점의 경우 시즌에 따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시기만 잘 맞으면 프로모션을 통해 9만원 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거의 면세점과 비슷한 가격이네요. 사는 동네 근처에 주류백화점이 있다면 꼭 재고 여부나 이벤트 여부 등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5. 백화점

백화점은 아무래도 비싼 편인데요. 15~17만원 선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제일 싼 곳은 신세계 백화점으로 15만원 정도에 팔고 있고, 현대 및 롯데 백화점의 경우 16~17만원 정도에 팔고 있습니다.

주류 가격만 보면 비싸긴 하지만, 예쁘게 선물용으로 포장을 해주거나 양주잔을 서비스로 주기도 하기 때문에 따지고보면 그리 비싼게 아닐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 서비스 때문에 백화점에서 선물용으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6. 술집

마지막으로 술집인데요. 그냥 보통 40만원 내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술집에 따라 가격이 다 다르고 클럽 같은 곳에서는 40만원 보다 더 비싸게 파는 경우도 있어요.

발렌타인 17년산 선물

발렌타인 17년산 가격 정리

양주는 환율에 따라 가격 변동이 심한데요. 현재 환율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어서 이 가격에서 원화로 계산하면 2~3만원 정도는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남대문 수입상가: 10~11만원
면세점: 62달러
백화점: 15~18만원
대형마트: 12~14만원
술집: 40만원 이상

위에서 언급드렸듯, 면세점에서 달러로 사는 경우 가장 싸게 구매할 수 있구요. 원화로 계산되는 경우는 환율 수수료 때문에 가격이 더 오르게 됩니다.

발렌타인 17년산 향과 맛

발렌타인 17년산 포장

그럼 여담으로 발렌타인 17년산 향과 맛에 대해서도 간략히 알려드릴께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발렌타인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가격대비 퀄리티가 뛰어나기 때문인데요.

다른 양주에 비해 도수가 높은데도 부드러운 맛과 목넘김이 좋습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호불호 없이 즐기는것 같습니다.

또한 17년산은 보리를 사용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특유의 씁쓸한 맛과 더불어 달달한 향이 느껴집니다.

발렌타인 17년산 마시는 법

발렌타인 17년산 먹는법

위스키를 즐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역시 대중적인건 온더락 방식으로 잔에 얼음을 넣어 즐기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온더락은 얼음을 동그런 형태로 만들어 잔에 딱 맞게 넣어 마시는 것을 말하지만 그냥 집에서 일반 얼음을 넣어 먹어도 맛있게 마실 수 있습니다.

양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스트레이트로 마시기도 하며, 여성분이라면 토닉워터를 섞어 마시거나 탄산음료와 함께 섞어 마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마치 잭콕처럼요.


발렌타인 17년산은 튀김류 혹은 과일과 함께 먹기 좋으며, 과한 안주보다 가벼운 안주와 함께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치즈, 초콜릿 또는 마른 안주, 과일 안주 등과 함께 즐기시더라구요.

보통 21년산, 30년산도 유명하지만 가격대가 부담스럽죠? 그래서 처음 발렌타인 이라는 위스키에 입문하시려는 분이라면 17년산을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발렌타인 17년산 가격, 맛과 향, 먹는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저렴하게는 10만원 안쪽에서, 비싸게는 40만원 이상까지 판매되고 있는데요. 면세점이 가장 저렴하며, 흔히 예약을 하고 공항 면세점에서 픽업하는 형태가 많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등을 통해 할인쿠폰이 제공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잘 발품을 팔아보시는 것도 발렌타인을 가장 싸게 사는 꿀팁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