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메뉴 추천, 꼭 아프지 않아도 땡겨요~(인기순위 BEST 6)

이번 글에서는 본죽 메뉴 추천을 해드리려고 해요. 처음 본죽이 나왔을 때, 누가 죽을 끓여먹지 사먹어? 라고 생각했었어요. 하지만 결과는? 저의 참패! 본죽은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본죽 메뉴 추천



건강검진 후, 본죽집에 가는 것은 이제 예삿일이 아닙니다. 본죽은 양이 매우 많을 뿐더러 2개 혹은 3개로도 나누어서 포장도 가능합니다. 더불어 죽뿐아니라 같이 나오는 무말랭이, 오징어초무침, 장조림도 너무너무 맛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본죽의 메뉴를 인기메뉴 순대로 추천해드리고 합니다.

본죽 메뉴 추천

본죽 메뉴 추천 TOP 6

1. 단호박죽 : 저는 단호박죽도 단호박죽인데, 그 안에 들어가는 일곱개의 새알이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사실 단호박죽 싫어하시는 분 별로 없으시잖아요. 그런데도 단호박죽 중에도 본죽 단호박죽이 가장 으뜸이더라구요.

2. 쇠고기 야채죽: 입맛이 없거나 아프거나, 속이 더부룩할 때는 쇠고기 야채죽 하나면 다 끝나버립니다~우리나라 국민죽이라고 할 수 있구요. 재료가 친숙해서 아이들, 어른들 모두 좋아합니다. 부담없이 없는 맛이라 무난합니다.

3. 전복죽: 친구에게 카카오톡 선물할 때 전복죽 보내주면 친구가 가장 좋아하더라구요. 전복이 들어간 음식을 받으면 뭔가 대접 받는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전복죽에는 표고버섯이 들어가는데, 표고버섯과 전복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본죽의 베스트셀러 대표 보양음식입니다.

4. 낙지 김치죽: 뭐가 텁텁한 죽이 싫을 때는 알싸한 낙지 김치죽으로 식감을 돋궈야죠.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가 좋습니다. 거기다가 토핑으로 치즈를 추가해서 먹으면 더 맛있구요. 쫄깃한 낙지의 식감이 정말 좋습니다. 밍밍한 거 싫으신 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5. 불낙죽: ‘불’자가 들어가다보니까 다들 매운 것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하지만 불고기와 낙지가 들어간 죽이니 헷갈리지 마시고, 정확히 주문하세요. 매운 것을 드시고 싶을 때는 4번으로 추천드린 낙지 김치죽으로 주문하세요!

6. 자연송이 쇠고기죽: 원가가 많이 높지만, 그만큼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찾는 분들은 계속해서 찾는다고 합니다.

우선 이렇게 본죽 메뉴 중에서 제가 가장 최애하는 죽들을 나열해드렸는데요. 본 죽 중에서도 색션이 나눠져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섹션별로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영양죽, 전통죽, 보양죽, 프리미엄 보양죽,별미죽, 반찬으로 나눠보겠습니다.

본죽 메뉴 추천 (영양죽)



우선 영양죽이에요.

1. 쇠고기 야채죽 : 쇠고기와 감자, 양파, 애호박, 표고버섯,당근, 브로콜리가 들어갔습니다.

2. 쇠고기 버섯죽 : 쇠고기와 향긋한 표고버섯의 향연입니다.

3. 야채죽 : 감자,양파,애호박,표고버섯,부추,당근, 브로콜리가 들어가 있어요.

4.참치야채죽 : 참치, 감자, 양파 애호박, 표고버섯,당근 브로콜리가 들어갑니다.

5. 쇠고기 미역죽 : 산모 몸조리용으로 좋습니다.

6. 해물죽 (기본/특) :새우, 오징어, 바지락, 굴이 들어갔습니다.

7. 새우죽 (기본/특) : 통새우가 들어가요.

8. 통영굴 버섯죽(기본/특):통영 굴과 표고버섯이 들어갑니다.

9. 흰죽

금액은 12번 흰죽이 6000원에서 시작하구요. 특 해물죽은 13000원까지 합니다.

본죽 메뉴 추천 (전통죽)



1. 잣죽 : 아침상으로 좋습니다.

2. 동지팥죽: 고소하고 달콤합니다.

3. 단호박죽: 국민죽 ㅎ

4. 단팥죽 : 담백합니다.

5. 흑임자죽 : 건강 장수의 비결

6. 녹두죽 : 열을 내려주고, 여드름에도 좋습니다.

7. 끼리크림치즈 단호박죽 : 동서양의 조화!

본죽 메뉴 추천 (보양죽)

1. 홍게품은죽(기본/진/특) : 6 마리의 홍게 다릿살을 통째로 넣었다는데요. 색감이 매우 화려한 특징이 있습니다. 비린내가 안나고 게살향이 나구요. 김치랑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원래는 가장 본죽에서 비싼 감이 있었지만 트러플 전복죽과 현재는 공동1위의 비싼 가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 삼계죽 : 닭고기에 수삼 뿌리를 넣어서 만듭니다.

3. 불낙죽 : 불고기와 낙지를 넣습니다. 또한 한자 아니불, 떨어질낙 을 상징하여 수능 합격을 기원할 때도 선물하죠.

본죽 메뉴 추천 (프리미엄 보양죽)



1. 능이 삼계죽 (기본/특) : 능이버섯과 닭고기, 수삼한뿌리가 통째로 들어갑니다.

2. 전복죽 (기본/진/특) : 바다의 대표 보양식인 전복이 들어가죠.

3. 전복 내장 죽 (기본/진/특) : 전복 내장으로 고소한 맛을 느끼시기를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

4. 트러플 전복죽 (기본/특) : 트러플은 세계 3대 진미로 송로버섯을 가리킵니다. 트러플 전복죽에는 송로버섯 오일이 들어갑니다. 또 톳이라는 해초가 들어가는 건강한 죽이고, 후추를 뿌려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특 사이즈는 전복이 두배가 들어갔다고 합니다.
가격은 23000원인데요. 이렇게 비싸도 잘 팔리는 이유는 선물용으로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5. 삼계전복죽: 여름 보양식의 대표주자입니다.

6. 자연송이 쇠고기죽(기본/특) : 자연송이와 쇠고기가 만났습니다.

본죽 메뉴 추천 (별미죽)

1. 신짬뽕죽 : 새우, 오징어, 굴, 콩나물이 들어가는 화끈한 맛입니다.

2. 진품 쇠고기 육개장죽: 쇠고기, 토란대, 고사리, 대파가 들어가 얼큰합니다.

3. 낙지김치죽 : 낙지와 김치가 만났네요.

4. 매생이 굴죽 : 매생이와 굴이 들어가 바다의 향기가 절로 납니다.

5. 해물김치 해장죽 : 새우, 오징어, 바지락, 김치로 해장하기에 좋습니다.

본죽 메뉴 추천 (반찬)



이 외에도 함께나오는 반찬이기도 하고, 또 따로 사서 반찬으로 사용할 수도 있는 반찬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동치미
2. 오징어젓갈
3. 장조림
4. 오징어초
5. 쇠고기 장조림
6. 통낙지 젓갈
7. 메추리알 장조림
8. 찰떡꼬치

한솥도시락 메뉴 추천 빽다방 메뉴 추천설빙 메뉴 추천

>> 본죽 전체 메뉴 살펴보기 (공식 홈페이지)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본죽 메뉴 추천을 구체적으로 해봤습니다. 항상 드시던 것만 드실 수도 있지만 가끔은 한번 새로운 시도를 하시면서 본죽의 새로운 맛을 하나씩 알아가 보시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몸에도 좋고, 선물하기도 편한 본죽! 다음 번에는 본 도시락 편으로 찾아뵐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