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빙 메뉴 추천, 찐 알바생의 솔직 후기(+빙수, 디저트, 음료)

이번 글에서는 설빙 메뉴 추천을 해드릴까 하는데요. 가끔 밤에 뭐 먹을까 배민앱에 들어가보면 의외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에 설빙이 자주 나오더라구요. 저 역시도 설빙 찐 덕후로서 시원한게 땡길 때 자주 시켜 먹는데요. 원래 빙수가 유명하지만 의외로 디저트와 음료 메뉴도 괜찮아서 카페처럼 이용할 수 있는 브랜드 입니다.

설빙 메뉴 추천



저 같은 경우 약 1년간 설빙에서 직접 일한 경험도 있기 때문에 어떤 메뉴가 인기가 있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빙수, 디저트, 음료 메뉴를 각각 나누어 인기메뉴 추천을 해드릴께요. ^^

설빙 메뉴 추천

설빙 메뉴 추천 – 빙수

우선 빙수 인기메뉴부터 말씀드릴께요.

1. 애플망고치즈 설빙
2. 인절미 설빙
3. 오레오 초코 몬스터 설빙
4. 초코 브라우니 설빙

이 메뉴들이 꾸준하게 팔리는 스테디셀러라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딸기 시즌에는 생딸기 설빙이 가장 많이 나가구요. 작년 메론 시즌에는 요거통통메론 설빙이 가장 잘 나갔었습니다. (참고로 망고, 딸기, 메론 같은 과일방수는 배달, 포장보다 매장에 직접 찾아가 먹는게 더 많이 나오는 느낌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기본이자 시그니처인 인절미 설빙을 좋아하는데요. 종종 인절미 설빙 안에도 팥이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는 손님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하지만 팥이 기본적으론 들어가지 않는다는 사실! 추가 주문을 하셔야 합니다. 확실히 팥인절미는 어른분들이 많이 찾으십니다.

또한 설빙에서 일하기 전에는 티라미수 설빙이 잘 나갈 줄 알았는데 은근 잘 안나갑니다. 하지만 저는 좋아했어요 ㅠ 완전 제 취향!!

설빙 메뉴 추천 – 디저트

서두에 말씀드렸듯 설빙에는 빙수만 있는게 아니죠! 엄청나게 다양한 디저트도 있습니다. 피자, 볶음밥, 스파게티도 있습니다 ㅋㅋ

그럼 많이 나가는 디저트와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디저트를 나눠서 설명드릴게요.

많이 나가는 디저트

1. 미니 붕어빵
2. 인절미 토스트 (압도적 인기)
3. 크로플 (플레인 혹은 인절미 둘다)
4. 치즈떡볶이피자

제가 좋아하는 디저트

1. 꿀호떡 (씨앗호떡 말고)
2. 미니 붕어빵
3. 크로플
4. 딥초코 츄러스

요렇게 나눌 수 있는데요. 많이 나가는 디저트와 제가 좋아하는 디저트에 크로플과 붕어빵이 겹치네요 ㅎㅎ

  • 꿀호떡

먼저 꿀호떡 진짜 맛있습니다. 원래 처음에 씨앗호떡 먹을려고 했는데 점장님 추천으로 꿀호떡이 더 맛있다길래 먹었는데 정말 리얼 맛있습니다. 가격이 1,800원이었나 비싸긴한데 정말 달고 맛있어요.

  • 미니 붕어빵

그리고 설빙이 붕어빵 맛집인건 아시쥬? 아마 유명해서 다들 아실 듯..

붕어빵 크기가 좀 작은데 2,200원 인가 좀 비싸긴 합니다. 하지만 진짜 쫄깃하구요. 배고플때 주로 이거 먹었습니다. 물론 내돈내산이구요.

개인적인 취향으론 설빙의 여러 토핑 중에 팥이 제일 맛있습니다. 원래 저는 슈크림 파인데 설빙 붕어빵은 팥이 제일 나아요. 초코는 그냥저냥 괜찮고, 치즈는 아무 맛 안나는 느낌이고 슈크림도 보통. 자색은 내 스타일은 아니었습니다. 정리하자면,

(결론) 팥 >>> 초코 > 슈크림 > 치즈 > 자색

  • 딥초코 츄러스

극강의 단 맛을 원하시면 드세요..^^ 정말정말 엄청 달아요. 알바생들이 힘들때 자주 먹는 메뉴이기도 했어요. 아시죠? 힘들면 달달한게 땡기는거!

아마 바바리안 츄러스보다 300원인가 비쌀텐데 크기가 다를 거예요. 딥초코는 3등분하고, 바바리안은 2등분해서 나가고..? 크기는 드실 때 다시한번 알바생한테 물어보세요!

  • 치즈떡볶이피자

설빙 메뉴 중 가장 만들기 힘든 메뉴일거예요. 바쁠때 주문 들어오면 지옥!

설빙 메뉴 추천 – 음료

마지막으로 설빙에 있는 음료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사실 설빙에서 가장 많이 나가는 음료는 아메리카노 입니다. 아메리카노 빼고는 나가는 수량이 사실 다 비슷비슷해서 그냥 제가 좋아하는 메뉴 추천드릴께요 ㅋㅋ

1. 딸기요거트스무디
2. 딸기라떼
3. 산딸기오미차
4. 블루베리요거트스무디
5. 그린티라떼

산딸기오미차 은근히 맛있는데 이걸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안드셔보셨다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

그리고 설빙은 딸기잼 혹은 딸기 시럽이 정말 맛난거 같아요. 그리고 블루베리잼도 맛있어서 스무디 종류는 그냥 다 맛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알바생이 가장 싫어하는 메뉴 1순위 입니다. 왜냐면 설거지가 매우매우 귀찮거든요.

또 그린티라떼의 경우 지난번에 해먹어보니 맛있어서 추천드리구요 ^^

딸기 시즌에 나오는 생딸기주스!! 이건 진짜 혜자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반했고, 다음날에도 그 다음날에도 계속 마셨습니다 ㅋㅋ

마무리..

이렇게해서 설빙 메뉴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빙수, 디저트류, 음료 등을 나누어서 가장 많이 나가는 메뉴와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메뉴까지 소개해드렸는데요. 참고하셔서 메뉴 고르시는데 도움을 얻으셨으면 좋겠네요 ^^

설빙은 처음에 부산에서 시작한 프랜차이즈 업체라고 하는데요. 코리안 디저트 카페를 표방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전 세계 분점이 있을 정도로 규모가 엄청 확장됬는데요. 저도 중국에 유학갔을 때 설빙을 보고 엄청 반가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어쨋든 정말 다양한 메뉴가 있어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데요. 지점마다 메뉴가 조금씩 차이는 날 수 있다는 점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빙수 브랜드답게 빙수가 맛있는데요. 일반 얼음이 아닌 우유를 갈아서 넣은 우유 눈꽃빙수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이지요. 아래 설빙 홈페이지를 첨부하니 들어가셔서 어떤 메뉴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설빙 전체 메뉴 보러가기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