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 학교는 결말, 등장인물 및 솔직 후기(+원작과의 차이점)

“지금 우리 학교는”이 최근에 넷플릭스 에서 공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더라구요. 심지어 나오자마자 전 세계 1위를 찍어버리는 기함을 토하면서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지옥 등에 이어지는 히트작이고, 좀비물의 워너비 “킹덤”을 잇는 학원 좀비물이라 더욱 관심이 가는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그럼 구체적으로 지금 우리 학교는 결말, 작품 속 등장인물, 솔직한 저의 시청 후기 등을 알려드릴텐데요. 아직 지금 우리 학교는을 시청하지 못한 분들이나 후기를 찾아보시는 분들께 최대한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지금 우리 학교는은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인데요.

  • 러닝타임: 11시간 49분
  • 몇부작: 12부작
  • 관람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 원작: 네이버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지금 우리 학교는 (대표 이미지)

시놉시스:

좀비 바이러스의 시작점이 된 효산 고등학교. 이곳에 갇힌 학생들은 필사적으로 탈출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감염되어 좀비가 될 것이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서 고립된 자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의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이 벌어지며 겪게 되는 이야기

지금 우리 학교는 관전포인트

작품의 주인공은 ‘학생’들인데요. 폐쇄된 공간에서 아직 성숙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벌어지는 일을 다루고 있습니다. 죽음과 삶의 경계에서 학생들이 어떤 선택을 하는지가 첫 번째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좀비물에서 좀비들의 동작이 중요시 되는데요. 지금 우리 학교는의 좀비들은 기존 좀비 시리즈들과는 다릅니다. 안무가와 배우들이 시너지를 뽐내며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역동적인 안무를 만들었습니다.

신선한 출연진들도 기대가 되는데요. 월드스타 대신에 신선한 얼굴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다양한 20대 배우들이 출연했고 각자의 개성들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좀비에게 쫓기면서도 친구를 지키고 사랑도 하면서 재능을 뽐내기도 합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등장인물

지금 우리 학교는 등장인물 관계도

남온조(박지후) : 이청산의 소꿉친구, 소방관 아버지

털털하고 유쾌한 성격으로 아버지에게서 배운 소방지식으로 일행들에게 도움을 준다. 이수혁을 좋아하는데 이수혁은 최남라를 좋아한다. 이청산은 남온조를 좋아하는 사각관계이다.

이수혁(로몬) : 과거 일진, 싸움 잘하는 캐릭터

1학년때까지는 윤귀남 무리와 어울리며 일진을 활동했지만 정신을 차린 인물이다. 뛰어난 운동신경으로 위험한 일을 맡으며 친구들을 돕는다. 최남라를 좋아해 챙기는 인물로 나온다.

이청산(윤찬영) : 남온조의 소꿉친구, 치킨집을 하는 부모님

최악의 상황에서도 침착하고 행동을 더 먼저 하는 인물로 등장한다. 남온조를 좋아하는 인물로 나온다.

윤귀남(유인수) : 메인 빌런

좀비 사태가 터지자 자신이 살기 위해 타인을 고기 방패로 삼아 살아간다. 교장실에 들어가 교장도 우발적으로 살해하게 되는데, 이청산이 스마트폰으로 찍어 신고를 하겠다고 하자 죽이려 했지만 그 과정에서 왼쪽 눈을 다치고 좀비에게 물린다. 하지만 좀비에 물려 돌연변이로 변해 가장 위협적인 존재로 등장한다.

최남라(조이현) : 전교 1등 반장

냉철하고, 자신만의 벽에 걷혀 있지만 친구들과 생사의 사투를 하며 진정한 우정에 대해서 배우게 된다. 이수혁과 나중에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다.

이나연(이유미) : 금수저

금수저 집안의 딸로 나오고 아이들을 기생수( 뜻: 기초생활수급자)라 무시한다. 좀비 사태에서 위험상황이 발생할 때 자신의 안위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태도를 보인다.


한경수(함성민) : 효산고 학생
양대수(임재혁) : 효산고 학생
윤이삭(김주아) : 효산고 학생
서효령(김보윤) : 효산고 학생
장우진(손상연) : 효산고 학생, 장하리 동생(양궁)
유준성(양한열) : 효산고 학생
박미진(이은샘) : 효산고 학생, 담배피는 고3, 괴팍한 인물
장하리(하승리) : 양궁부 여학생
이병찬(김병철): 효산고 과학선생님
정민재(진호은) : 양궁부 남학생
송재익(이규형) : 형사
박선화(이상희) : 영어선생님
남소주(전배수) : 구급팀장
전호철(박재철) : 의무경찰
박은희(배해선) : 효산시 국회의원
김우신(우지현) : 구급대원 막내

지금 우리 학교는 줄거리

지금 우리 학교는 좀비에게 쫓기는 신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은 효산시에 있는 효산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시작되는데요. 한 학생이 여러명의 학생에게 집단 폭력을 당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학폭을 당한 학생의 아버지는 효산 고등학교 과학선생님인데, 자신의 아들이 당하는 것을 보고 두려움을 분노로 바꾸는 호르몬을 아들에게 투여합니다. 하지만 생각과 달리 약물이 변형되면서 통제가 불가능하고 치료제도 없는 좀비 바이러스로 변화되고 맙니다.


학교 과학실에서 치료제를 만들기 위해 실험용 햄스터에 바이러스를 주입해 놨는데, 안타깝게도 그 햄스터에 한 학생이 물리게 되고 교내에 점점 바이러스가 퍼지게 됩니다. 그 바이러스를 막으려는 정부와 학교에서 탈출하려는 학생들의 생존기를 그린 드라마 입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결말(12화)

지금 우리 학교는 좀비

학생들이 좀비로 변하는 상황에서 몇몇 학생은 절반만 좀비 상태인 절비로 등장하게 됩니다. 좀비 바이러스가 학교 뿐 아니라 인근 양동시까지 퍼지려고 하자, 계엄 사령관은 결국 효산시를 폭격하여 많은 희생을 치루게 됩니다. 마지막에 청산이 귀남에게 물리게 되는데 이 폭발과 함께 두 사람은 화염속에서 사라지고 맙니다.

나머지 인원은 탈출에 성공하는데, 남라는 절비인 상태고 현재 상태를 스스로 알지 못하기 때문에 친구들을 따라가지 못합니다.

수 개월 이후 학교 옥상에 불이 피어져 있는 것을 확인한 주인공 일행은 남라는 만나러 옥상으로 갑니다. 남라는 이곳에 자신과 동일한 존재들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옥상에서 뛰어내리며 드라마는 끝이 납니다.

아마 시즌2를 예고한 것이 아닐까 싶네요.

HS 바이러스

지금 우리 학교는 주인공들

바이러스의 진원지는 동해바다로 좀비에게 물리거나 상처를 입거나 감염자의 피가 닿아도 감염되는 바이러스 입니다.

감염 속도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대략 10분 정도로 감염 초기에 엄청난 발열과 눈이 빨갛게 변하며 지능과 이성을 잃고 사람들을 마구잡이로 공격합니다.

좀비가 되면 청각이 민감해지고 힘이 엄청나게 세집니다. 체력이나 맷집도 일반인 이상으로 왠만한 공격에는 끄떡없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후기

저도 좀비물을 워낙 좋아하는 편이라 킹덤, 반도, 워킹데드 등 을 즐겨 보았는데요.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를 다루지만 사회적인 문제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어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순 치료제만 구하는 설정은 아닌 것 같더라구요.

초반에 학교에서 발생하는 자극적인 장면들이 많이 나옵니다. 이를테면 한 학생이 집단 폭력을 당하는 장면, 일진이 여학생을 괴롭히면서 신체 일부분이 노출되는 장면, 아이를 출산하는 여학생 등 학교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시스템 적인 문제를 그대로 드람마에 옮겨 놓았는데요. 굳이 이런 장면까지 넣었어야 했나? 싶은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장면들이 많아 조금 눈살을 찌푸리게 되었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과의 차이점

원작에서는 경기도 효산시라는 가상의 자치시에서 좀비 사태가 발생했지만 넷플릭스 드라마상에서는 서울 전역으로 확대된 것으로 나옵니다. 또한 원작의 시대적 배경은 2011년 이었지만 예고편에 부산행이 언급되고 합창경연대회 날짜가 2021년 으로 인쇄된 것으로 보아 배경은 2021년으로 보입니다.

주요 등장인물은 하리와 민재는 원작에서는 남매입니다.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우진과 하리가 남매로 나옵니다. 또한 원작에는 없던 정부나 국회 쪽에서도 감염 사태가 퍼진 설정이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원작에서 두 번째 감염자였던 이삭이 학교에서 감염 사태를 일으키고, 첫 번째 감염자 현주가 도시 감염 사태를 일으키는데 드라마에서는 현주가 바로 보건실에서부터 좀비 감염사태의 시작점으로 나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지금 우리 학교는 후기, 결말, 등장인물 등에 대해 자세히 다루어 보았습니다. 좀비물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쯤 볼만한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총 12부작으로 되어있고, 주말 같은 때에 한 번에 몰아서 보기도 괜찮습니다. 학교를 배경으로 한 신선한 소재와 신인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이는 작품이었습니다. 저는 이 작품 ‘추천’ 합니다.

>>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공식 예고편

이런 흥미로운 글도 읽어보세요!

책과 친해지자! 밀리의 서재 싸게 이용하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