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솔직 공유 (+무직자, 대학생도 가능)

오늘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에 대해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급전에 필요할 때 누군가한테 빌리기도 쫌 그렇고, 가족들한테 손벌리기도 미안하고 할 때 있잖아요. 그럴 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직장인 뿐 아니라, 대학생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면에서 매우 편리한 모바일 대출 상품입니다. 신용 등급만 괜찮다면 무직자나, 대학생도 비상금이 가능하다니 정말 큰 매리트가 있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게다가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만 가지고 있다면 쉽고 빠르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본인인증만 한다면 복잡한 서류 또한 필요없습니다.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신용점수 조회만으로도 대출이 가능하답니다. 또 대출받은 현금을 체크카드로 간편하게 출급해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저도 직접 해봤는데 매우 편리하더라구요. 그러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 차근차근 살펴보실까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소개

이 상품은 카카오뱅크에서 운영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아시다시피 카카오뱅크는 제1금융권에 해당합니다. 만 19세 이상인 내국인이고, 서울 보증보험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신 분이라면 특별한 서류 없이 본인인증으로 대출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편리하죠?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한도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본인의 신용조건에 따라서 최대 대출금이 줄어들 수도 있으니 직접 신청해보시기 바랄게요 ^^ 저는 300만원 다 나왔습니다.

대출 금리

대출금리는 3.43%부터지만 변동금리입니다. 심사에 따라서 대출금리가 달라지지만 대출 기간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하지만 대출 만기 후 연장을 하게 될 때에는 기준 금리에 따라서 변동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 기간

대출기간은 1년이지만, 연장은 1년단위로 가능합니다. 연장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연장을 하지 않으셨다면 대출은 그대로 해지됩니다. 해지된 상태에서는 재신청이 바로는 불가하고, 연장도 어렵습니다. 최소 10일 후에 다시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 10년까지도 연장이 가능합니다. 만기 연장 신청은 만기일 45일 전부터 앱에서 신청하시면 되요. 본인의 소득이나 직장여부 등에 따라서 한도가 줄어들 수도 있어요! 또 연체, 파산, 면책, 개인회생, 압류 등이 있으면 연장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 자격

해당 상품은 신용등급 1~8등급까지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이라면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보증심사를 통해 서울 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발급 받을 수 있는 사람은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직업 혹은 소득에 대한 자격 요건은 없습니다. 따라서 무직자나 대학생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용점수도 까다롭게 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연체나 파산 이력은 없어야 합니다. 하지만 카카오 뱅크가 자체적으로 심사하고 거절될만한 사유가 있어서 부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저는 문제 없이 심사를 통과했습니다~

요약정리

  • 대출한도: 50만원~300만원까지
  • 대출금리: 3.43%부터
  • 대출기간: 1년
  • 대출자격: 신용등급 1등급~8등급까지, 만 19세 이상 내국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 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하기 링크에서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어플 다운로드 받기(공식 홈페이지)

1)미리 준비하셔야 될 준비물은 스마트폰, 신분증, 카카오톡 어플입니다.

2)먼저 하단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한 후에 상단 메뉴의 대출을 선택하고 비상금 대출을 선택하세요.

3)그리고 나서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 현금 서비스나 카드론의 이용 건수가 과다한 경우에는 대출이 거절됩니다.
  • 회생,파산,면책등의 이력을 보유한 경우에도 마찬가지.
  • 서울 보증보험 발급이 불가하여 보증심사가 안되는 경우에도 거절됩니다.
  • 비은행권의 부채를 보유하고 있는경우도 어려워요.

신용등급이 8등급까지라고 하긴 하는데요. 실제로는 7등급까지인 듯보입니다. 그리고 이자도 평균 4.11% 정도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사실 처음에 출시될 때만 해도 신청자가 너무 많아서 접속이 안될 정도였어요. 하지만 요즘에는 조건만 맞으면 빠르게 대출이 진행되고 입금 또한 바로 됩니다. 저는 대출을 받고 현재 상환 중인데요. 금리를 6% 대로 적용받았어요. 원리금 납부일자에는 계좌에서 인출금이 부족하면 전화가 옵니다. 따라서 납기일 전까지 항상 잔고를 유지하여 주시기 바랄게요.

마이너스 통장 상환방식

이 상품은 대출 기간 중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상환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 만기가 되었을 때 원리금을 한꺼번에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 방식입니다. 또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언제든지 중도상환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을 원할 경우에는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연결된 카카오뱅크 통장에 대출금액을 입금하시면 되구요. 중도상환 해약금도 따로 없어요.

대출 계약 해지

대출 받은 후에 대출관리 탭으로 들어가서 약정 해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해지 후에는 재가입이 어려울 수 있어요.

대학생이나 무직도 가능

무직자나 대학생도 가능합니다. 직업이나 소득요건이 따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다만 신용등급 1등급에서 8등급 이하까지만 가능하고, 연체 내역도 없어야 해요. 대출 전 신용등급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는 신용등급이 하락하지 않아요. 이자 납부를 하면 신용등급이 상승하거든요~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마무리!!

이것으로 오늘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및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똑똑한 대출은 득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필요에 알맞는 합리적인 대출만 하시기를 바래요. 오늘 공유해드린 내용이 도움이 필요하셨던 분들께 꼭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것으로 포스팅을 줄이겠습니다. 늘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