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 메뉴 추천, 찐 덕후의 솔직 후기

오늘은 한솥도시락 메뉴 추천을 해드릴려고 합니다. 찐 덕후로서 어렸을 때부터 990원 짜리 비빔밥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자주 애용하고 있는데요. 가성비가 좋고 맛도 좋아서 아마 많은 분들이 사 드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솥도시락은 점심 메뉴로도 좋고, 단체 주문도 많이 하는데요.

한솥도시락 메뉴 추천



한솥도시락 메뉴 추천(대표 이미지)

전 메뉴를 먹어본 한솥 찐 덕후로서 전체 메뉴를 아울러서 특징과 맛 등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솥 메뉴를 고민하고 계신 분께 아무쪼록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께요. ^^

한솥도시락 프리미엄 메뉴

한솥 프리미엄 도시락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프리미엄 메뉴에는 튀김류와 생선이 함께 제공되며 가격은 7,000원 ~ 10,000원 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솥 메뉴 중에서는 가격대가 높아 학생들이 먹기엔 부담스럽고 직장인들이 주로 먹는 메뉴로 유명합니다. 만약 회사 중식비가 지원된다면 프리미엄 메뉴로 먹는게 이득일 것 같네요.

한솥 사각 도시락 (고기고기 / 모둠)

사각 도시락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고기고기 / 모둠 시리즈 인데요. 가격대는 4,000원 ~ 9,000원 대라 학생들도 부담없이 먹기 좋은 메뉴 입니다.

그럼 고기고기 시리즈와 모둠 시리즈를 나누어서 구체적으로 설명드릴께요.

1. 고기고기 시리즈

한솥 고기고기 시리즈

먼저 한솥 고기고기 시리즈는 불고기와 제육볶음, 이렇게 두 가지 고기를 베이스로 한 도시락입니다. ‘나는 아침을 못먹어 점심이라도 고기를 든든하게 먹어야 한다’, ‘튀김류 보다는 역시 고기가 최고다’ 하시는 분들에게 강력추천 드립니다.

호주산 쇠고기를 특제 불고기 소스에 재워 만든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소불고기.

씹는 맛이 살아있으면서 부드럽고 매콤한 제육볶음에 메인 반찬 입니다.

아쉬운 것은 제육볶음의 경우 씹는 맛이 살아있는 큰 건더기는 없고 부스러기 같은 작은 고기들만 있다는 것이 식감적인 측면에서 아쉽습니다.

탕수육도련님 고기고기
: 불고기,제육볶음,탕수육,돈까스

돈까스 도련님 고기고기
:불고기,제육볶음,닭튀김,떡함바그,돈까스

돈치 고기고기
:불고기,제육볶음,가라아게,닭튀김

새치 고기고기
:불고기,제육볶음,닭튀김,새우튀김

이런 네 가지 고기고기 도시락 종류가 있구요. 반찬이 추가되면 가격도 올라갑니다. 고기고기 시리즈는 사각도시락 중에서는 가격대가 있는 편이고 그만큼 반찬이 거를게 없이 고르게 맛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2. 모둠 시리즈

한솥 모듬 시리즈

다음 사각도시락 중에 모둠 시리즈 입니다. 1세대~3세대 도시락이 어우러져 있는 시리즈 인데요.

부동의 1티어 돈까스 도련님 도시락과 과거에 있었다가 잠시 없어졌다 재등장한 칠리찹쌀탕수욕 도련님, 요일 행사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동백 도시락, 고기고기 도시락의 소불고기, 제육이 각자 메인반찬으로 이루어진 소불고기, 제육볶음 도시락까지 다양한 도시락이 있습니다.


언급되지 않은 메가치킨 제육, 숯불직화구이는 각각 6,900원, 6,500원의 높은 가격대라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모둠 시리즈 중에서는 행사를 하고 있다면 동백, 그게 아니라면 칠리찹쌀탕수육 혹은 돈까스 도련님 도시락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한솥 마요 시리즈

한솥 마요 시리즈

한솥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메뉴라면 바로 ‘치킨마요’를 떠올리실 겁니다. 그 만큼 한솥의 대표적이면서 마요 시리즈의 대중화에 앞장선 메뉴인데요.

문제는 시리즈가 하도 많이 나와서 메뉴가 헷갈릴 정도라는 겁니다. 게다가 양이 많아질수록 느끼해서 물립니다. ㅋ

치킨<빅치킨<왕치킨<메가치킨
2,900원/3,500원/4,200원/5,200원

2,900원짜리 치킨마요는 양이 부족해서 곱빼기로 밥을 추가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이런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1절 -> 2절 -> 뇌절까지 했습니다.


치킨마요
빅치킨마요 밥+70g 치킨+15g+소스10g
왕치킨마요 밥:370g 소스 2개씩
메가치킨마요 치킨마요 치킨2,5배

위와 같이 양이 늘어나는데요. 모든 메뉴를 먹어본 바로는 개인적으로 왕치킨마요까지는 괜찮았는데, 메가치킨마요는 먹다가 질려버렸습니다. 느끼한걸 좋아하는 분이 아니라면 메가 마요는 비추 입니다.

한솥 카레 시리즈

한솥 카레 시리즈

카레도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메뉴인데요. 한솥에는 치즈카레 / 돈까스 카레 메뉴가 있습니다.

돈까스 카레는 밥+카레위에 돈까스를 올려주구요.
치즈 카레는 밥+카레 위에 치즈를 뿌린 도시락 입니다.

여기서 저는 돈까스 카레를 추천하는데요. 처음엔 카레소스와 돈까스가 그다지 어울리지 않을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카레우동을 먹었을때 처럼 큰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한솥 비빔밥 메뉴

한솥 비빔밥 시리즈

한솥도시락의 장점은 가격이 저렴하고 음식이 패스트푸드 만큼이나 빨리 나온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단점은 반찬이 고기, 튀김, 고기 튀긴 것으로 한정되어 있어서 먹고나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느끼할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비빔밥을 먹으면 그런 단점없이 깔끔하고 담백하게 한끼 잘먹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속에 부담없이 간편하게 식사를 하고 싶으시다면 비빔밥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비빔밥이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혹시 과장님, 부장님 메뉴도 함께 주문해야 되는 상황이라면 비빔밥 종류 추천드립니다. 간도 많이 쎄지않고 담백한 맛으로 아마 상사에게 칭찬받을 수 있을 겁니다.

한솥 볶음밥 메뉴

한솥 볶음밥 시리즈

볶음밥 메뉴 중에 김치볶음밥이 인기가 많습니다. 3,000원 대에 김치볶음밥을 먹기 힘든데 한솥에서는 가격이 3,700원 입니다. 반숙된 계란 프라이까지 얹어저 있어 영양도 골고루 챙길 수 있습니다.

한솥 프리미엄 찌개, 탕

한솥 프리미엄 찌개,탕

김치찌개도 인기가 많은 편인데요. 저도 한 때 이 메뉴에 푹 빠져서 며칠동안 연속으로 계속 주문해서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정도로 대중적인 맛이라 호불호가 거의 없는 메뉴 입니다. 찌개 종류가 먹고 싶다면 김치찌개 추천드립니다.

한솥 반찬 종류



한솥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반찬도 다 따로 판매를 해서 여러명이 함께 식사를 할 때 다양한 반찬을 각각 추가주문 할 수 있다는 겁니다. 고기, 치킨, 김치찌개, 계란말이 등 종류도 다양해서 입맛에 맞게 주문하면 되는데요. 가장 무난하고 호불호가 없는 메뉴는 계란말이입니다.

마치며!

이렇게해서 한솥도시락 메뉴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한솥 초창기부터 애용했던 찐 덕후로서 모든 메뉴를 섭렵한 후 추천드렸는데요. 한솥에서 뭐 부터 먹을지 고민이 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만약 선택장애가 오신다면 일단은 가성비, 인기킹인 ‘돈까스 도련님’ 혹은 ‘치킨마요’를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나서 다른 메뉴도 하나씩 먹어보고, 반찬이나 토핑도 추가해 보고 하시면서 자신만의 최애 메뉴를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식사 하시구요. 아래 흥미로운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 한솥 전 메뉴 살펴보기 (공식 홈페이지)

이런 흥미로운 글도 읽어보세요!

피자 브랜드 1위, 도미노피자 인기 추천메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