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60계치킨 메뉴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60계치킨이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매일 새로운 기름 18리터로 딱 60 마리만 튀기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요소 중에 하나가 바로 치킨을 여러번 튀기는 기름이 더러우면 어쩌지? 하는 점입니다. 하지만 60계 치킨의 경우 철저하게 새 기름으로만 튀기기 때문에 전~혀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60계치킨 메뉴 추천
사실 60계치킨은 이영자님께서 전속모델로 홍보를 해주셨기 때문에 이영자 치킨이라고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님이 조카에게 60계치킨을 사주면서 입소문을 타면서 발탁되었다는 에피소드가 있네요!!
각설하고 60계치킨의 메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60계치킨 직원들이 가장 추천하는 인기메뉴가 무엇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60계치킨 메뉴 추천 (인기 순위)
그러면 알바생들이 공통적으로 좋아하는 핫한 메뉴는 무엇일까요?
1. 고추치킨(윙봉)
사장님들도 인정한 압도적으로 잘 나가는 메뉴입니다. 매운맛은 3점 만점에 1점이니까 맵찔이분들도 잘 드실 수 있어요. 그리고 본사에서도 ‘추천’으로 밀어주고 있는 메뉴랍니다.
간장베이스의 소스를 사용하고 있구요. 감자튀김도 함께 제공됩니다. 그 위에는 고추 썬 것을 뿌려준답니다. 윙봉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드셔보세요. 교촌보다 맛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어요. 심지어 양념이 너무 맛있어서 햇반이랑 같이 먹는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2. 간지치킨
와우. 이름 자체가 간지네요! 그런데 간지치킨은 간지가 나는 치킨이라서가 아니고, 간장과 누룽지를 줄여서 간지치킨이라고 합니다.
누룽지가 뿌려져 있다고 하지만, 생각보다는 누룽지 맛은 덜하구요. 단짠단짠한 맛에서 달달한 맛이 조금 더 강합니다. 그리고 치즈가루를 뿌려주는 특징이 있구요. 감자튀김과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60계 치킨 메뉴 추천 중 간판 메뉴랍니다.
3. 똥집튀김
사이드 메뉴인데도 불구하고, 고추치킨과 간지치킨에 이어서 3위를 차지하였네요. 어딜가나 똥집은 사랑인가봅니다. 술안주로 찾으시는 분들도 많으시구요. 쫄깃쫄깃함과 바삭함을 동시에 원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좋네요.
4. 더 매운 고추치킨
고추치킨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서 약간 더 매운 거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죠. 그런 분들에게 으뜸입니다. 그런데 업소마다 맵기가 조금씩 다르다고 하네요.
5. 장스치킨
양념치킨 베이스인데, 새콤달콤한 양념치킨 맛에 불맛을 입힌 맛입니다.
6. 6초 치킨
6번메뉴에 딱 6초 치킨 넣는 센스! 60계 치킨 중에 가장 매운 메뉴라네요. 치킨에 발라진 매운 양념이 6초 후에 혀에서 반응이 오기 때문에 6초 치킨이랍니다.
7. 빠삭치킨
순살치킨으로, 사이드 메뉴인데요. 닭다리 치킨이랍니다.
60계치킨 메뉴 추천 (사이드)
1. 쫀득 치즈볼
치즈볼은 어딜가나 이제 기본 사이드 메뉴가 되었나봅니다. 그런데 60계 치킨은 특이하게도 메이플 시럽이 함께 제공된다는 사실! 그런데 생각보다 되게 맛있나 봅니다. 도우도 두꺼운데 모찌처럼 쫀득한 맛이 강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어떤 치킨집은 맛없는 치즈볼도 있어서 비추하는 경우도 있지만요. 60계 치즈볼은 맛있습니다! 요즘에 왜 이렇게 치즈볼이 인기인지 궁금하네요.
가격은 5개에 5000원
2. 멘보샤
식빵 사이에 다진 새우를 넣고 튀긴 멘보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텐데요. 60계 치킨에서 판매하네요. 새우 좋아하세요? 오뎅 좋아하세요? 그러면 멘보샤 추천! 그런데 사이즈는 생각보다 좀 작다고 하네요.
가격은 10개 8900원
60계 치킨 비추천 메뉴
1. 후라이드
바삭함이 좀 부족해서 바삭한 것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천하구요. 다만 담백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어르신들은 좋아한다고 하네요.
가격은 15900원
2. 짜파치킨
좀 독특해서 한번정도는 경험해도 좋을 것 같아요. 근데 좀 호불호가 나뉘네요. 매운 맛은 약간 있구요. 순한맛을 따로 시키실 수도 있어요.
60계치킨 메뉴 추천 (메뉴 구성)
60계치킨은 한마리로도 먹을 수 있지만 윙,봉, 윙+봉 세트도 가능합니다. 메뉴가 세분화된거죠 ^^ 그리고 치킨은 웨지감자와 함께 제공되며, 소스는 마요네즈 소스와 양념치킨 소스를 같이 줍니다. 게다가 혼밥족이나 자취생들이 먹을 수 있도록 닭다리만 모은 9800원짜리 메뉴와 술안주용으로 혼자 먹을 만한 양의 닭날개를 모아서 11800원에 파는 메뉴가 있습니다.
60계치킨 메뉴 추천 (특징)
60계치킨은 매일 딱 60마리만 튀깁니다. 2015년에 설립되었기 때문에 7년차 기업이네요~ 서울 특별시 강남구 개포동에 1호점을 오픈했고요. 이후에 강남지역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직영점과 가맹점이 운영되고 있는 비교적 최근에 생긴 브랜드이지만, 깨끗하고 청결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급속도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든 지점에는 주방까지 카메라가 설치되어있구요, 고객들은 어플로 주방의 실시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는 특이점이 있어요. 만약 60마리 이상의 치킨을 퇴기다가 걸리면 본사는 10배로 보상해주는 제도도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시면 확실히 아실 수 있어요. 이렇게 철저하게 관리하니,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겠죠?
60계치킨 메뉴 추천 (여담)
사실은요 여러분. 기름 18리터 한통으로 다른 치킨집도 60마리 튀기기 버겁다고 하네요. 왜냐하면 튀김가루가 묻어있기 때문에 기름에 잘타서 20마리 튀기고 나서 교체하는 치킨집도 많다고 해요.
사실 요즘 워낙 인터넷이 많이 발달하고, 후기 교류가 잘되는 편이라 치킨집에서 위생 관리 안했다가는 그냥 끝장나기 때문에 대부분의 치킨집의 위생은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다만 장사가 안되는 날도 많대요~워낙 치킨집이 많아서요.
그럴 때 10마리도 못튀기고 장사 접는 사장님들은 다음날에 같은 기름으로 더 튀기고 싶은 나쁜 마음이 생기지 못하도록 60계치킨이 미리 방지하는 효과는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마무리!!
위생과 청결에 신경쓰시는 분들이라면 60 치킨 강추드립니다. 오늘은 가족들끼리 도란도란 모여서 60계치킨과 함께 즐거운 저녁 보내심이 어떨지 싶네요.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