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 추천 BEST 12, 찐 덕후의 인생 먹거리 추천!!

이번 글에서는 야식 추천을 해볼까 하는데요. 저같은 경우 매일 밤마다 왜 이렇게 입맛이 살아나는지 모르겠어요 ^^; 누워 있다가도 먹고 싶고, 먹방 컨텐츠를 보다보면 무조건 먹어야 되고,, ㅋㅋ 일주일에 한 3~4번은 야식을 먹는 것 같네요. 너무 참으면 병된다고 먹고 싶을 땐 먹어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밤에 먹어야 더 맛있는 야식을 추천드릴께요.

야식 추천



총 12가지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야식 메뉴를 선택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

분명 이 글을 보시면 100% 야식을 드시게 될텐데, 드시고 나서 저 원망하지 마셔요 ㅋㅋ

야식 추천 BEST 12

야식 추천

1. 치킨

치맥과 치콜은 진리입니다. 정말 대중적인 메뉴라고 할 수 있죠. 치킨 브랜드는 너무 많아서, 뭘 딱 추천드리기가 어려워요. 하지만 굽네치킨, 네네치킨, 푸라닭 제가 최애하는 치킨 브랜드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요즘에는 매운 치킨이 단연 인기죠. 하지만 클래식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크리스피나 양념치킨 또한 제격이죠. 저는 고추바사삭, 고추마요, 양념치킨 류를 좋아합니다. 아이들이라면 허니콤보류를 좋아합니다. 세계 어딜가도 닭튀김을 싫어하는 사람을 없다고 하네요!

2. 햄버거

햄버거 브랜드도 요즘 너무 많은 것 같아요. 저는 요즘에 노브랜드버거를 많이 가는데요. 노브랜드 피자도 생겼다죠? 가성비가 정말 좋아서, 버거킹 못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가끔 배가 출출한데 요리하고 싶지 않을 땐 노브랜드 햄버거를 허기를 채운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맥도날드, 맘스터치, 롯데리아, 버거킹은 4대천왕이긴 합니다.

3. 족발

족발과 보쌈 어느것도 안중요할 수 없지만, 콜라겐이 듬뿍 담겨있고, 쫄깃쫄깃한 족발을 뽑았습니다. 족발은 단백질과 젤라틴이 풍부해서 노화예방과 피부미용에도 좋구요. 비타민B도 많아서 피로회복에 좋대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콜레스테롤이 쌓는 것도 방지한답니다. 옛날에는 서울의 장충동 족발만을 떠올렸겠지만, 요즘에는 프랜차이즈가 워낙 많아서 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 되었네요. 족발은 이제 기본 뿐 아니라 냉채족발, 불족발, 오향족발, 마늘족발 등이 있답니다.

다만 족발을 싫어하시는 분은 족발을 꼭 먹어야 하는 분과 함께계실 때, 반반으로 시키셔서 꼭 본인의 기호를 지켜나가시길 바랄게요 ^^

4. 피자

저는 피자마루, 피자스쿨 같은 가성비갑 피자부터 피자헛이나 알볼로피자까지 프리미엄 피자도 모두 좋아하는데요. 요즘에는 레스토랑에서 나올법한 얇은 씬피자 예를 들면 고르곤졸라 피자 같은 것도 너무 맛있어서 파스타와 함께 시켜먹는답니다. 엣지는 리치골드나 치즈크러스트가 최고죠.

5. 곱창

곱창,대창,막창은 사랑이죠. 그 중에서 호불호가 좀 덜한 곱창으로 선택해보았습니다. 해외에서는 곱창을 안먹는다고 하죠? 와우. 다 한국으로 수입해와야겠네요. 저는 돼지곱창도 좋아하고, 소곱창도 좋아하는데요. 소기름은 체내에서 잘 녹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요즘에는 건강까지 생각하다보니 돼지막창을 많이 먹는답니다. 곱창에는 필수지방산이 풍부하다고 해요. 하지만 고열량이니 주의는 하셔야겠죠?

6. 닭발

제가 추천하는 또다른 야식은 닭발입니다. 호불호가 좀 있지만, 저는 닭발을 무지 좋아한답니다. 닭발엔 소주죠! 혼술하고 싶을 때도 제격입니다. 뼈있는 닭발이 버거울 땐, 무뼈닭발로 편안하게! 저는 예전에 뼈있는 닭발 먹었다가 앞니에 붙여놓은 레진이 날아간 적도 있답니다. 특히 닭발은 계란찜이나 주먹밥, 오돌뼈와 함께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7. 라면

편의점에서도 손쉽게 언제어디서나 살 수 있는 라면도 빼놓을 수 없죠. 요즘에는 짜빠구리도 많이 먹고, 열라면, 진라면, 신라면도 응용해서 먹는 먹방 유튜버들이 많아서 따라서 많이 먹기도 하더라구요. 특히 계란과 파를 더 썰어서 먹는다면 건강한 웰빙느낌까지 난다는 게 함정이죠. 최근에 나온 브랜드로는 신라면 블랙 두부김치와 오뚜기 닭개장면이 있습니다. 간도 괜찮고, 맛있어요!

8. 만두

비비고 만두도 추천하구요. 시중에 나오는 물만두가 요즘에는 제 입맛에 맞더라구요. 군만두도 좋구요. 만두 속으로는 고기만두와 김치만두가 있는데요. 저는 고기만두가 아니면 쳐다보지도 않는데. 남편은 항상 김치만두만 찾더라구요. 취향이 참 달라서 다행이기도 하구요 ^^

9. 떡볶이

옛날에 학교 앞 떡볶이 갬성을 잊을 수는 없지만, 요즘에도 맵단 떡볶이가 땡기신다면 입맛에 맞는 종류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나오는 떡볶이의 종류로는 국물 떡볶이, 간장떡볶이, 치즈떡볶이, 매운 떡볶이 등이 있구요. 배달의 민족에서 엽떡이나 몬스터 떡볶이 같은 거 주문해서 바로 시켜먹으면 된답니다.

10. 양꼬치

요즘에는 배달이 안되는 게 없어요. 저는 중국에서 살다 와서 그런지 칭다오맥주에 양꼬치가 너무 땡길 때가 있어요. 그러면 예전에는 식당에 가서 양꼬치를 직접 구워서 맥주랑 한잔 했었는데요. 요즘에는 배달로도 가능하죠. 양꼬치는 지혈작용도하고 신장을 보호하며, 뼈를 튼튼하게 할 뿐 아니라 빈혈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한 아연과 철분이 풍부하면서도 저열량 식품이라고 합니다.

11. 마라탕

마라탕은 중국 쓰촨성에서 유래한 음식인데요. 매우 맵고 얼얼합니다. 매운 맛이 한국의 매운맛과는 완전 달라요. 그런데 또 매력이 있어서 한번도 안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미식가들을 소고기나, 양고기를 추가해서 풍미를 더한다고 하네요.

12. 삼겹살

삽겹살은 한국인의 혼이 담겨있는 야식이죠. 직장인들에게 삽겹살에 소주한잔 하는 게 낙이죠. 퇴근 후의 가장 특별한 야식은 삽겹살 추천합니다. 요즘에는 삽겹살도 궈워서 배달해준답니다.

>> 굽네치킨 전체 메뉴 보러가기!! (공식 홈페이지)

마무리!!

이렇게해서 야식 추천 12가지를 해드렸습니다. 이 메뉴들은 무조건 밤에 먹어야 더 맛있는 메뉴들이라 자부합니다. 물론 사람마다 입맛이 조금씩 다르지만 이 메뉴들은 무조건 성공하는 메뉴라고 생각하는데요. 지금 바로 땡기시는걸 주문해보세요. 먹고 싶은걸 참는 것도 병이 된답니다 ㅋㅋ 그럼 이만 포스팅 줄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