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떡 메뉴 추천, 맵찔이도 반했다 (+떡볶이, 사이드, 토핑)

우리의 전통 고유의 분식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뭐니뭐니해도 떡볶이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떡볶이 싫어하는 사람 아무도 없죠? 그롷다고 아무 떡볶이나 먹을 수도 없는 게 사실입니다. 왜냐? 우리 입맛은 고급이잖아요. 그래서 오늘 저는 떡볶이 중에서도 스트레스 확 풀리는 매운 떡볶이로 유명한 동대문 엽떡 메뉴 추천을 화끈하게 해드릴께요.

엽떡 메뉴 추천



엽떡 한번도 못들어보신 분들은 없으시죠? 그런데 매울까봐 두려우신 분들도 있으시지 않나요?

제가 매운 떡볶이 최대한 안맵고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끝까지 봐주시면 해답이 있습니다!

엽떡 메뉴 추천

맛의 종류

엽기 떡볶이의 최대 장점은 매운맛의 정도가 매우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매운맛과 오리지널, 덜매운맛, 엽떡초보맛과 짜장맛, 그리고 착한맛도 있어요. 짜장맛은 비교적 최근에 출시되었는데 아직까지 평이 그렇게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저도 못먹어봐서 먹어보면 다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어딜가도 사실 오리지날 시그니쳐 메뉴만 먹게되서 그런가봐요^^ 다들 마찬가지일 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시그니처 엽떡 메뉴

시그니처 엽떡 메뉴는 엽기떡볶이/오뎅/반반은 오뎅의 비율에 따라 메뉴가 나눠집니다.

엽기떡볶이가 떡70%, 오뎅 30%라면

엽기오뎅은 떡 30%,오뎅 70%죠.

엽기반반은 떡과 오뎅이 말그대로 50% 씩 반반입니다.

엽기 오뎅이라고 해서 오뎅만 잔뜩 들어있는게 아니라는 사실! 처음 아셨나요?

엽기떡볶이는 특유의 향과 톡쏘는 매운 맛이 중독성이 강해서 항상 인기가 많습니다. 주위 친구 중에 엽떡 좋아한다는 친구 한명씩은 꼭 있잖아요. 엽떡 단어만 들어도 군침을 흘리는 친구도 있죠.

로제떡볶이 등장

최근 엽기떡볶이도 로제떡볶이가 등장했어요. 유행은 아무래도 피해가기 어렵잖아요^^

일반과 가격차이는 단돈 2000원!

일반 엽떡: 14,000원

로제 엽떡: 16,000원

너무 매운 건 싫으신 맵찔이시라면 로제 떡볶이를 추천합니다! 로제는 언제나 사랑이죠.

떡볶이를 안맵게 먹는 방법

일반 떡볶이를 안맵게 먹는 방법도 있어요.

바로 토핑 중에서도 매운 맛을 중화시켜주는 치즈를 추가하시거나 계란, 우동사리, 모듬튀김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먹으시면 맵찔이 분들도 로제소스 없이도 엽기 떡볶이를 잘 드실 수 있어요! 강추! 한번 이렇게 드셔보세요.

그 외 메뉴

엽기 떡볶이에는 이 외에도 오돌뼈, 닭날개, 닭볶음탕, 닭발 메뉴도 판매합니다. 인원이 많아 떡볶이로는 부족하다구요? 그러면 이런 메뉴도 같이 드셔보세요^^

특히 개인적으로 특유의 매운소스로 만든 닭볶음탕이 제 최애메뉴랍니다. 주문 후에 조리가 들어가기 때문에 일반 떡볶이가 20~30분만에 배달이 된다면 닭볶음탕은 40~50분 정도 걸린다는 사실도 꼭 기억하시고, 베이컨과 중국당면, 밥도 꼭 추가해서 주문하세요 ^^

닭발메뉴는 뼈없는 달발과 국물닭발, 통닭발 모두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14000원~15000원 정도 합니다. 다른 배달 음식에 비하면 이 정도는 사먹을만 하죠?

닭은 언제나 사랑이라는 걸 또 한번 엽떡에서도 알려주네요.

사이드메뉴

엽떡 사이드 메뉴에는

모듬튀김, 김말이, 야채튀김, 튀김만두, 엽도그, 순살치킨, 치즈스틱, 바삭치즈만두로 각 1000원~2000원의 가격대를 형성합니다.

또한 순대, 주먹김밥,계란찜, 계란야채죽, 오뎅탕, 누룽지탕, 공기밥, 음료(유산균 혹은 쿨피스)이 있습니다.

주먹김밥은 필수로 시켜야 하는 메뉴입니다! 엽기떡볶이와 주먹김밥을 함께 먹으면 한끼 식사로도 충분하거든요! 그리고 합입에 먹기 좋은사이즈로 제공된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거기다가 국물까지 찍어서 드시면 캬~ 더 말할 나위가 없죠.

최근에는 치킨이 사이드로 추가되었는데, 버터꿀봉과 고추맵봉입니다. 시즈닝은 달콤치즈와 매콤땡초 시즈닝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인기 조합으로는 허니콤보 느낌이 물씬 나는 버터꿀봉+달콤치즈 조합니다!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어도 완전 맛나더라구요!

엽떡토핑

엽떡 토핑으로는 치즈, 햄, 베이컨, 떡, 오뎅, 퐁당치즈만두, 계란, 메추리알, 중국당면, 라면사리, 우동사리, 당면사리가 있습니다.

쫀득한 걸 원하시면 중국당면!

면발과 국물을 원한다면 라면사리!

너무 매워서 걱정되시는 분은 우동사리!

이렇게 추천 드릴게요!!

신메뉴 엽기크림 떡볶이

최근에는 신 메뉴가 출시되었는데요. 바로 엽기크림 떡볶이입니다. 뭐 로제와 더불어서 크림소스도 언제나 사랑이죠.

맛의 종류에는 트러플 크림맛, 기본크림맛, 트러플 매콤맛, 매콤맛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엽기 크림 떡볶이의 가격은 15000원! 개인적으로는 트러플 매콤맛이 제 스타일이더라구요. 트러플의 고소한 버섯의 향을 음미하실 수 있으면서도 매운맛까지 같이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개인 추천 메뉴

마지막으로 저희 가족이 시켜먹는 인기메뉴를 공유해볼게요. 주로 배달할 때 이렇게 시키게 되더라구요. 가족들의 입맛을 모두 만족시키는 조합입니다.

엽떡 + 치즈 + 햄 + 튀김만두+ 주먹밥+ 중국당면인데요~ 대략 25000원정도 나오더라구요^^

배달비도 약 1000원 정도로 매우 착하고 귀여운 수준입니다.

>> 엽떡 전체 메뉴 보러가기!!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런 흥미로운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설빙 메뉴 추천

베스킨라빈스 메뉴 추천

마무리!

이렇게해서 오늘 엽떡 메뉴 추천을 체계적으로 해드렸는데요. 엽기 떡볶이를 사랑하는 제 마음이 투영되었던 것 같네요. 여러분도 제 맘 느껴지시죠? 여러분들도 엽떡에서 뭐먹을지 고민만 하지 마시고, 제가 추천드리는 조합으로 지금 당장 주문해보세요^^

절대 후회는 노노! 없으실 거에요~ 저도 이야기를 하다보니 갑자기 급 엽기떡볶이가 땡기는건 왜일까요? 지금 당장 배달앱에 들어가 주문해야 겠습니다. 치즈 토핑도 추가하고, 햄도 넣어야징! 오늘밤도 그냥 못넘어가는 하이에나가 되버렸네요. 그럼 포스팅 이만 줄일께요. 야식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