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 가격, 싸게 이용하는 꿀팁(+구독권, 월정액)

밀리의 서재 가격과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전자책에 매력에 푹 빠져서 종이책보다 전자책을 더 많이 읽고 있습니다. 핸드폰 혹은 아이패드 미니를 이용해서 침대에 누워서 보기도 하고, 출퇴근 길에 지하철 안에서 보기도 하는데요. 원래 저는 예스24 북클럽을 이용하다가 책 종류의 한계와 최신 책의 늦은 업데이트 등으로 밀리의 서재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밀리의 서재

아마 밀리의 서재 가격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계실텐데요. 명확하게 이 글을 통해 비교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밀리의 서재 메인 이미지

1. 밀리의 서재 가격 (정기구독권)



* 월 9,900원
* 연 99,000원

정기구독권 금액인데요. 밀리의 서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 구독권 금액이 부담되시는 분들이라면 월 구독권으로 결재하시면 되는데요. 다만, 연 구독권이 금액적인 면에서 16% 가량 저렴하네요.

처음 밀리의 서재를 이용할 때는 지금보다 금액이 더 저렴했는데 슬금슬금 구독료가 오르면서 이제는 월 9,900원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오른만큼 서비스의 질도 오른 것 같아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부분이 있는데요. 스마트폰 어플로 결제했더니 9,900원이 아니라 12,000원에 결재됬다는 겁니다. 뭔가 오류가 생긴거 아니냐고 오해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오류가 아니고 스마트폰 어플로 결재할 경우 구글이나 애플에 수수료를 내야 하기 때문에 12,000원이 결재 되버리는 겁니다.

따라서 우리는 무조건 PC에서 밀리의 서재 홈페이지에 접속해 결재해야 싸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년 단위로 구독하면 16.6% 저렴한 월 8,25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2. 밀리의 서재 가격 (종이 정기구독)



* 월 15,900원
* 연 183,000원

밀리의 서재 종이 정기구독권에는 밀리의 서재에 있는 모든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하면서 추가로 2달에 1회 오리지널 종이책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서 전자책만 이용하는 정기구독권에 비해 조금 더 비쌉니다. 만약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종이책 정기구독도 좋습니다.

3. 밀리의 서재 첫달 무료 혜택



밀리의 서재를 처음 이용하신다면 첫 달 무료체험을 해보시고 정기 구독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 기간동안에는 금액이 청구되지 않으며 중간에 언제든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 밀리의 서재 첫달 무료 이용하기 <<

4.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

예전에는 오디오북을 이용하면 오히려 집중이 잘 안되서 몇 번 이용하다 말았는데요. 요즘 다시 이용해보니 굉장히 좋더라구요. 운동을 하거나 이동하면서 편하게 독서를 할 수 있어 전반적인 독서량이 되려 늘어난 것 같습니다. 이북리더기나 태블릿에서 읽기 모드를 지원한다면 일반 전자책으로도 오디오북 효과를 보실 수 있구요.

밀리의 서재에서도 오디오북을 최근 열심히 홍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이 직접 책을 읽어주고 핵심을 요약해서 읽어주기도 하기 때문에 시간이 빠듯한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5. 밀리의 서재 싸게 이용하는 꿀팁



저는 현재 1년 구독료를 60,000만 원에 이용하고 있는데요. 월 5,000원 정도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정기구독권 보다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었을까요? ^^

*중고나라, 당근마켓

각종 행사로 밀리의 서재 구독권을 나눠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처럼 책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큰 상품이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바로 중고나라에 올려버리거든요.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 ‘밀리의 서재’라고 검색하시면 아주 많은 상품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시세는 변하지만 작년에는 3달권을 10,000원에 구매해서 이용한 적도 있습니다. 월 3,300원 꼴로 아주 부담없이 이용하였습니다.

* 네이버 쇼핑 검색

두 번째는 네이버 쇼핑 검색을 이용하는 겁니다. 늘 올라오진 않지만 가끔 밀리의 서재 구독권이 G마켓이나 11번가 등에서 판매를 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때그때 가격은 다르지만 정기구독 가격에 비해 훨씬 저렴하게 올라오며, 카드나 포인트 할인 등이 추가되서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위메프에서 1년 구독권을 60,000원에 구입했답니다.

6. 밀리의 서재 호환되는 기기

전자책을 보기 위해 전자기기를 많이들 이용하실 텐데요. 가끔 호환이 안되는 기기가 있으니 결제 전에 꼭 확인하시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밀리의 서재 사용가능한 기기

휴대폰 / 태블릿 : iOS11, Android 6 이상 지원

PC : Mac Yosemite, Window 10 이상 지원

E ink : Android 4.4 이상 지원 (크레마 그랑데, 크레마 카르타G, 이노스페이스원 공식 판매 기기, 교보 Sam 7.8 등)

7. 밀리의 서재 제공 도서



현재 밀리의 서재에는 약 10만 권의 도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베스트셀러도 빠르게 볼 수 있고 한달 이내 출간된 신간 도서들도 많이 업데이트 됩니다. 제가 예스24에서 갈아탄 이유이기도 합니다.

사실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여러곳 있다보니, 단 한곳 만이 아니라 여러 플랫폼을 함께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이용하는 서비스에서 제공되지 않는 전자책이 다른 곳에는 있거나, 따로 개별 구입해야 하는 경우 등이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다른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있는데요.

가볍게 몇 종류의 플랫폼을 비교해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서비스를 선택해서 구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밀리의 서재의 경우도 첫달은 무료이니 이 기간을 충분히 이용해서 테스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밀리의 서재 가격, 싸게 이용하는 꿀팁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렸습니다. 핵심은 절대 모바일에서 결재하지 마시고 PC에서 밀리의 서재 홈페이지를 통해 결재를 하시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그런가하면 외부 마켓을 통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잘 살펴보시고 좋은 기회가 포착된다면 놓치지 말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