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에그드랍 메뉴 추천을 해볼까 하는데요. 워낙에 제가 샌드위치, 버거류를 좋아해서 에그드랍이 처음 생겼을 때 바로 먹어본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는.. 그 이후로 찐 단골이 되어 자주자주 사먹는 덕후가 되었답니다. 가격이 아주 가성비 좋다고 말할 순 없지만 그만큼 퀄리티도 높은건 사실인 것 같아요.
에그드랍 메뉴 추천
사실 달걀과 식빵, 그리고 치즈와 베이컨과 햄이 들어간 음식이라면 거절할 사람 없겠죠?
에그드랍은 계란 스크램블이 시그니쳐인데요. 정말 폭신하고 촉촉하답니다. 그리고 계란도 1등급 무항생제 계란을 쓰고 있어요.
그럼 먼저 에그드랍의 인기 메뉴 3종을 살펴보실까요?
에그드랍 메뉴 추천 (인기메뉴)
1. 갈릭 베이컨 치즈 샌드위치 : 5600원
에그드랍에서 가장 많이 팔린 메뉴입니다. 달콤한 버터를 빠른 빵에 베이컨을 올렸습니다. 단짠의 정식입니다. 아마 한국인뿐 아니라 외국인의 입맛까지 충분히 저격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번이 특히 갈릭버터소스를 바르고 한번 구운 빵이라 달달한 마늘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2. 베이컨 더블치즈 샌드위치 : 4200원
스크램블 에그와 베이컨, 치즈는 기본으로 깔려있구요. 호불호 없이 맛있습니다. 칼로리는 약 650kcal 입니다. 파슬리와 에그소스도 잘 어울러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짭짤 고소한 베이컨과 달달한 에그소스라니! 듣기맛해도 환상 조합이죠? 엑소의 백현이 맛있다고 극찬한 인기메뉴입니다! 좀 느끼할 수 있지만, 느끼한 것 좋아하시는 분들이 워낙 많아서요~
3. 아메리칸 햄치즈 샌드위치 : 4900원
햄과 치즈 ,스크램블 에그가 들어가 있는데요. 계란이 엄청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특제소스를 뿌렸기 대문에 맛도 맛이지만 비주얼도 매우 훌륭합니다. 식감이 정말 좋더라구요. 뭔가 학교앞에서 사먹었던 토스트 생각나게 하는 맛이었습니다.
에그드랍 메뉴 추천 (기타메뉴 추천)
1. 햄치즈 머랭버거: 6300원
브리오슈번, 크림치즈머랭패티, 스모크햄, 야채,사과,특제소스가 들어가 있구요. 가운데 카스텔라 같은 크림치즈머랭패티가 들어있어서 독특합니다.
2. 아보홀릭 샌드위치 : 5900원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에 수제 아보카도 소스와 신선한 아보카도가 풍미를 더합니다. 진짜 담백하고 베이직한 맛이에요. 무난한 토스트를 좋아하신다면 이걸로 추천드립니다.
3. 데리야끼 바베큐 : 4700원
약 700 kcal 정도 되구요. 돼지고기, 반숙계란,피슬리, 데리야끼 소스로 맛을 더했습니다. 한국 인 중에 불고기 싫어하는 사람 없겠죠? 제법 많은 양의 불고기와 반숙계란을 쌍으로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이토스트 한번 드셔보세요. 짭짤데리야끼에 달달에그소스! 환상의 조화로 단짠의 매력을 뿜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샌드위치에 고기가 들어가기 때문에 호불호가 나뉠 수 있으니 그부분은 참고 부탁드릴게요.
4. 햄앤치즈 프렌치 토스트: 4700원
칼로리는 600-700kcal 정도 됩니다. 계란 후라이에 슬라이스햄, 체다치즈, 파슬리, 에그소스, 프렌치토스트까지. 매콤달콤 소스로 입안에서 훌륭히 주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햄앤치즈 프렌치 토스트는 스크램블이 아닌 일반 계란후라이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5. 미스터에그 :3400원
에그드랍의 기본 메뉴로 기본빵에 스리라차소스와 스크램블 에그만 들어가 있습니다. 정말 가볍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 머핀 같은 느낌이랄까요? 소스가 달콤하고, 계란이 짭짤하여 조화를 잘 이루면서도 건강에 크게 해를 끼치는 않는 느낌입니다. 산다라박처럼 양이 적은 분이사라면 이 메뉴로 추천드릴게요 ^^
에그드랍 메뉴 추천 (음료)
수제라떼 : 3700원
에그드랍은 샌드위치가 유명하지만 꼭 마셔봐야하는 음료라면 바로 이것인데요. 우유가 아니라 크림 베이스로 만드는 수제라떼입니다. 일반 라떼보다는 가격이 높지만, 훨씬 고소하고 중독성이 강하다고 하네요. 카페라떼 보다 훨씬 잘나간다는 반응 ^^
에그드랍 주문방법
주문은 무인단말기에서 하면 되구요. 메뉴를 선택할 때 추가를 하라고 먼저 뜨는데요. 추가할 계획이 없으면 ‘선택없음’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매장에서 먹을지 아니면 포장을 할지도 선택해주시구요. 포장을 하게 되면 봉투당 100원의 포장이 추가됩니다. 배달 앱도 사용가능하니 바쁘신 분들은 주문하셔도 됩니다.
에그드랍 포장
식지 말라고 종이로 포장이 되어서 나오구요. 베이컨더블치즈면 B라고 표시가 되어있답니다.
에그드랍 사이즈
사이즈는 토스트 빵을 반으로 썰어놓은 듯한 크기로 와퍼주니어와 비슷한 작은 사이즈입니다.
에그드랍 메뉴 칼로리
에그드랍 메뉴는 칼로리가 보통 600~700 kcal 정도 합니다. 햄버거 먹는 것보다는 그래도 살짝 적네요! 하지만 2개 이상 먹으면 살이 금방 찔수도 ㅠ
에그드랍의 역사
에그드랍은 푸드트럭 문화가 발전한 미국 LA에 에그슬럿을 벤치마킹한 브랜드입니다. 2017년에 삼천동에 첫 매장을 오픈했어요. 애그드랍은 아메리칸 다이너를 모티브로 한 공간에서 영양이 풍부한 스크램블 에그로 건강한 한끼를 요리하는 브랜드입니다.
한국에서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덕에 많이 유명해졌다고 하네요. 가격은 샌드위치 브랜드 중에서는 살짝 비싼 편이지만, 비주얼이 좋다보니 인기가 젊은사람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에그드랍은 고객에게 맛과 멋을 동시에 제공함으로 일상의 수준을 높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참고로 에그드랍의 포인트 컬러는 블랙, 화이트, 버건디입니다.
마무리!!
자 이렇게 오늘 에그드랍 메뉴 추천 뿐 아니라, 역사, 주문 방법, 특징,포장,사이즈,칼로리까지 많은 것을 알아봤습니다. 배고플 때 이삭 토스트도 좋지만 맛과 멋을 동시에 느끼고 싶으시다면 오늘 하루만큼은 에그드랍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이상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