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버거 메뉴 추천 및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비교적 신규 브랜드이기 때문에 어떤 버거가 맛있는지, 어떤 사이드 메뉴가 좋은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노브랜드 버거의 성장세, 특징, 인기 버거 메뉴, JMT 사이드 메뉴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인기 순위는 커뮤니티 의견 및 네이버 검색량 추이, 그리고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노브랜드 버거 메뉴
<목차>
1. 노브랜드 버거의 성장
2. 노브랜드 버거 특징
3. 노브랜드 버거 메뉴판
4. 노브랜드 버거 추천 BEST 3
5. 노브랜드 사이드 메뉴 추천
1. 노브랜드 버거의 성장
노브랜드 버거는 진격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진입장벽이 비교적 높은 햄버거 브랜드 업계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등장했습니다. 맘스터치에 이은 슈퍼스타 인데요. 맘스터치가 가성비 치킨 버거라는 카테고리를 공략하여 빠르게 성장한 반면, 노브랜드 버거는 양질의 가성비 버거를 컨셉으로 내세우며 등장하였습니다.
# 노브랜드 버거 성장세
노브랜드 버거와 타 햄버거 프랜차이즈 버거 브랜드의 검색량 추이 입니다.
노브랜드 버거의 등장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는지 눈에 띄는데요. 지난 2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하였으며 검색량은 메이저 프랜차이저의 3~40% 까지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노브랜드 버거의 지점수가 약 60여 개에 불가하다는 점을 봤을 때 그 저력이 대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맘스터치의 매장 수는 1,000개가 넘어 갑니다)
2. 노브랜드버거 특징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버거’
이 두마디로 노브랜드 버거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두툼한 패티, 무난한 번과 넉넉한 야채에 대한 좋은 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도 너무나 만족스러운 퀄리티 였습니다.
가격면에서는 1,900원의 메뉴부터 5,300원까지 굉장히 저렴한 편인데요. 타 브랜드의 메뉴 가격과 비교해봤을 때 굉장히 저렴하다고 느껴집니다. 게다가 음료가 무한리필!
또하나의 장점은 맥도날드, 버거킹 처럼 할인된 가격이 아니기 때문에 메뉴를 봤을 때 복잡하지 않고 매달 할인메뉴를 체킹해야 되는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맘스터치가 가성비 이미지를 잃어가고 있는데요. 현 시점에서는 노브랜드 버거가 가장 가성비가 좋은 버거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3. 노브랜드 버거 메뉴판
버거가 14종류, 하우스스페셜 2종류, 샐러드 2종류, 사이드 7종류, 음료 5종류 입니다.
메뉴가 심플해서 고르기도 편리합니다. (‘노브랜드 버거 메뉴’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4. 노브랜드 버거 메뉴 추천 BEST 3
지난 1년간의 노브랜드 인기 버거들의 검색량 추이입니다.
아무래도 NBB 시리즈가 인기가 제일 많았으며, NBB 어메이징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이 눈에 띄네요. (개인적으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1) NBB 어메이징 버거
- 단품 4,900원
- 세트 6,500원
NBB 메뉴 중 가장 두툼하고 푸짐한 메뉴 중 하나입니다. 직화로 구운 두툼한 패티가 2장이나 들어있고, 체다치즈 역시 2장이나 들어있어 꽉차고 꾸덕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NBB 특제 소소가 들어가는데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샐러드 드래싱 중 유명한 싸우전드 아일랜드와 비슷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치즈, 패티와 잘 어우러지는 소스로 조합이 좋은 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만 입이 작으신 분들이 드시기에는 좀 클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NBB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같은 구성에 패티와 치즈 수에 따라 메뉴가 갈립니다. NBB 오리저널은 패티만, NBB 시기니쳐는 패티에 치즈 2장, NBB 어메이징은 패티 2, 치즈 2의 조합입니다. 세 가지 메뉴 모두 인기가 많으니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2) 미트 마니아
- 단품 4,300원
- 세트 6,900원
고기를 좋아하신다면 무조건 먹어보셔야 하는 메뉴입니다. 야채의 비중을 줄이고 계란이 들어간 메뉴입니다. 직화 패티 역시 2장이 들어가므로 한 입 베어물면 고기의 온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소스는 후추가 첨가된 페퍼소스로 향신료와 후추 향이 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고기가 많아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니 향신료 맛이 조금 강하다는 의견도 있었으니 참고해주시구요. 역시 버거 크기가 커서 입이 작으신 분들은 한 입에 드시기 힘드실 수도 있습니다.
3) 산체스 버거
- 단품 3,800원
- 세트 5,700원
칠리소스와 아보카도가 들어간 멕시코 풍의 버거 인데요. 할라피뇨가 들어가고 소스 자체도 약간 매콤하니 매운 맛에 민감한 분들은 주의하세요. 이국적인 느낌의 맛을 원하시거나 매콤한 맛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강추입니다.
여기서 노브랜드 버거 가격에 한번 더 놀랐는데요. 과콰몰리라고도 불리는 아보카도 소스는 보통 매우 비싸서 멕시코 전문점에 가면 조금만 추가해도 1,000~2,000원을 내야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인데 이 가격이라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5. 노브랜드 사이드 메뉴 추천
기본적으로 사이드 메뉴(샐러드 제외)는 버거보다 가성비가 떨어진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특히 ‘상하이 핑거 포크’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많이 갈렸습니다.
그래도 가장 좋은 반응을 보였던 ‘NBB 치킨너켓’을 소개합니다.
NBB 치킨너켓
- 5조각 2,500원
- 세트 주문시, 1,000원 추가하여 감자튀김을 너겟으로 업그레이드 가능
닭다리 모양의 치킨 너겟인데요. 타 브랜드의 너겟에 비해 식감이 좋고 더 두툼하며 맛이 좋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엄청 새롭거나 대단한 맛은 아니구요. ‘다른 브랜드 보다 괜찮더라!’라는 정도의 반응이었으니 참고해주세요.
마치며!
저는 햄버거를 굉장히 좋아하는 마니아로서 지금까지는 맘스터치 버거를 좋아했는데요. 노브랜드 매장에 들러서 먹어본 이후로는 주로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 많이 가는 편입니다. 물론 치킨이 먹고 싶을 땐 KFC, 두툼한 패티가 그리울 땐 버거킹에 가지만요. 가성비는 정말 노브랜드 버거가 짱입니다!
참고로 노브랜드 버거는 현재, 서울, 경기, 부산, 인천, 대구 지역에만 출점하고 있으며 어느 정도 매장 수가 늘어난 다음 다른 지역에도 점차 넓혀갈 계획이라고 하네요. 어서 늘어나서 모두가 편히 즐길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를 바랍니다.